대구시 교육청 본관 2층에서 이종규, 한승희 2인전 개최
대구시 교육청 본관 2층에서 이종규, 한승희 2인전 개최
  • 염해일 기자
  • 승인 2024.02.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채색회 협회 2인전 교육청 본관에서 전시회
이종규 작가의 전시 작품들 염해일 기자

대구채색회 협회 주관으로 덕원중학교 교사 이종규와 유가 중학교 교사 한승희는 2024년 2월 5일(월)~3월 1일(금)까지 대구광역시 교육청 본관 2층에서 이종규, 한승희, 2인전 전시회를 열고 있다.

이종규 작가는 팔공 문화예술협회 회원, 채림회 회원, 대구 채색 협회 회원으로 제10회 팔공 미술 대제전 및 민화라기 전시하였다. 한승희 작가는 한국문화예술협회 한국 미술제 초대작가, 한국문화예술협회 예술대제전 초대작가, 한국문화예술협회 심사 위원으로 초대전 4회, 단체전 다수, 전국 규모 민화 대전을 수상하였다.

이종규 작가는 해바라기, 들풀꽃, 사과, 목련, 고향의 겨울, 포구, 여름 강변, 들국화를 담아 열어준 숲길을 함께 걷고 마음으로 그린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이종규 작가는 자연이 내어준 상큼하고 풋풋한 그림을 그리려고 노력하였다.

한승희 작가의 전시 작품들 염해일 기자

한승희 작가는 자연을 사랑하는 개화도 4폭, 궁중 화조도, 연화도/연지도, 화조 영모도와 건강하고 오래 사는 십장생도, 해학반도도, 군학도, 노안도, 편안한 삶을 기원하는 일월오봉도, 부귀영화를 상징하는 모란도를 전시하고 있다.

한승희 작가는 자신만의 색채를 구사하는 열정적이고 자유로운 작품을 구사하고 있다. 사진을 찍은 듯한 획일화된 그림이 아니고, 작가만의 강약을 표현하여 다소 거칠게 느껴지는 질감으로 표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