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상자텃밭 조성사업 대상자 모집
대구 중구, 상자텃밭 조성사업 대상자 모집
  • 전태행 기자
  • 승인 2024.02.2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 농업 체험 및 친환경 도시 조성
3월 12일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 접수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3월 12일까지 '상자텃밭 조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ㅑ
대구 중구청은 3월12일까지 상자텃밭 조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중구청 제공 

상자텃밭 조성사업은 중구에서 확보한 유휴공간 시설에 상자 또는 틀을 활용해 텃밭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자연 친화적인 도시공간을 조성해 시민의 도시농업 체험 및 학습 공간을 제공하고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도시농업 인원이 5명 이상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최소 20㎡ 이상의 자투리땅이나 옥상 등을 확보한 관내 보육시설·학교·공동주택·공공시설 등 각종 시설의 소유(관리)자이다. 단, 아파트 베란다 및 개인주택 옥상은 신청이 제외된다.

신청 희망자는 3월 12일까지 신청 및 제출 서류를 구비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 지원자 중 3개소를 선정해 상자텃밭을 조성하기 위한 상자, 상토, 모종 등의 구입비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중구청 경제과로 전화(661-26488) 문의하면 된다.

9
접수기간 지원자 중 3개소를 선정해 상자 텃밭을 조성한다. 중구청 제공

류규하 중구청장은 “상자텃밭 조성과 같은 도시농업이 시민의 정서 순화와 공동체 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알차고 유익한 학습공간으로 이용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