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종합사회복지관, ‘환경그린라이트’ 사업 관련 협약식 개최
지산종합사회복지관, ‘환경그린라이트’ 사업 관련 협약식 개최
  • 전태행 기자
  • 승인 2024.02.23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환경 리더 양성 및 주민 환경 감수성 향상

지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대봉)은 지난 21일,  올해 공동모금회지원사업 ‘환경그린라이트’ 사업과 관련 협약식을  지산1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ㅎ
지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1일,  올해 공동모금회지원사업 ‘환경그린라이트’ 사업과 관련 협약식을  지산1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지산종합사회복지관 제공

이번 협약은 지역 소재 아이 꿈, 예현, 지산에덴, 만촌자이르네, 지산 보리 등 어린이집 5곳을 비롯해 지산1·2동행정복지센터, 지산1·2동 통우회, 지산2동 부녀회, 용학도서관 분관 무학숲도서관, 지산시영5단지아파트 경로당 등 각 기관의 대표와 실무자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지역 환경리더 양성과 주민의 환경 감수성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들 기관은 환경활동가 양성을 통한 주민주도의 친환경문화 확산, 지역주민을 위한 환경교육, 환경캠페인 참여 분위기 조성 및 긍정적 유대감 형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며, 자원순환마을 만들기를 위한 각각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지산종합사회복지관 채대봉 관장은 “친환경 및 자원순환 활동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요즘 살기 좋은 지산동을 만들기 위해 본 사업을 구상하였으며 지역주민의 환경감수성 강화를 통한 생활 속 실천력 향상을 위해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