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웃자
무조건 웃자
  • 배소일 기자
  • 승인 2024.02.21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웃음은 누구에게도 베풀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며 자연 미인성형술​

사람은 누구나 좋은 얼굴 표정을 갖고 싶어 한다. 좋은 표정이란 호감이 가는 얼굴 표정이며 한 번 만나고서 자꾸 생각이 나서 다시 만나고 싶은 얼굴이다. 그 방법을 아는가? 비결은 오직 하나. 웃는 연습을 하는 거다. 근육의 특성 중 하나는 ‘무엇을 기억한다’는 것이다.

인간은 생긴 대로 사는 것이 아니고, 사는 대로 얼굴이 만들어진다. 지금 당신의 얼굴 표정은 어떠한가? 어떤 생각을 하며 살고 있는가? 인생이 바뀌면 인상도 자연스럽게 바뀐다. 역시 인상이 바뀌면 인생도 물론 바뀐다.

배꼽을 쥐고 웃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속이 후련해지는 경험을 할 것이다. 웃음으로 인해 모든 내장 기관이 구석구석 마사지 되기 때문이다. 웃음으로 소화 기능을 촉진 시켜 어지간한 체증은 바로 해결되고 소화가 잘 되더라, 허기가 지더라는 느낌도 당연한 현상이다.

단 5 분간만 호흡이 중단돼도 가장 먼저 타격을 받는 부위는 뇌세포지만, 한 번 크게 웃으면 체내로 들어오는 산소 흡입량은 평시의 6배나 되고, 그만큼 폐와 심장 기능이 강화돼 5분 간의 에어로빅 운동 칼로리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웃음은 특히 간장과 위장에 좋고 튼튼한 심장을 만들어 원활한 혈액 순환으로 인해 피부 탄력 유지에도 좋는 약이 된다. 미국의 ‘굿맨’ 박사는 “만일 환자가 하루에 세 번만 호탕하게 웃으면 병원에 있는 환자를 반으로 줄인다”는 놀라운 연구 결과를 내놓았다. 웃음이 훌륭한 처방인 셈이다.

웃음은 한마디로 '긍정적인 마인드'이다. 미국의 심리학자 햄 스테이드 박사는 “인간은 하루에 5만 가지 이상의 생각을 한다. 문제는 그 생각 중에서 85%는 부정적인 것이며 단 15%만이 긍정적인 생각”이라고 했다. 결국, 우리는 끊임없이 부정적인 생각과 싸우면서 살아간다. 따라서 처한 모든 상황을 어떻게 긍정적으로 해석하느냐?가 그날의 행복을 좌우할 수 있다는 얘기다.

햄 박사는 의도적이라도 웃고 있으면 몸과 마음이 즐거워지는 이유는 “얼굴의 표정이나 눈 주위의 근육을 의식적으로 움직이면 즐거운 감정을 일으키는 신경이 뇌 속에서 활발하게 작용해 뇌파는 알파파(정상 성인의 명상과 내부의 고요함, 평화로움을 느끼게 하는 뇌파)가 나오기 쉬운 상태로 되어 긴장을 쉽게 풀어주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즐거움은 최고의 에너지이다. 즐겁게 살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은 표정만 ‘스마일’로 바꾸면 된다. 그러면 마음은 절로 즐거워 진다. 웃음이란 전 세계 사람들이 사용하는 만국 공통어이며 가장 아름다운 언어이다. 웃음은 그리스어로 겔로스(gelos)이고 말의 어원은 헬레(helle)이며 의미는 '웃음이 즉 건강(health)'이란 말이다. 무조건 많이 웃자! 웃으면 행복하고 건강해지는 산삼이요 보약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