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여성바둑 연맹 신입회원 모집
대구여성바둑 연맹 신입회원 모집
  • 정신교 기자
  • 승인 2024.02.1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대구광역시 여학생 바둑대회
17일, 영남이공대에서
대구여성바둑연맹 회원 모집. 연맹 제공
대구여성바둑연맹 신입회원 모집. 연맹 제공

대구여성바둑연맹(회장 채성숙)은 대구바둑협회(회장 우성진)의 도움으로 신입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오는 3월 둘째 주 화요일부터 시작하여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3개월 과정으로 기초반, 중급반, 고급반을 모집하여 전국의 바둑대회를 누빌 전투력있는 바다르크를 양성한다.

지도 내용으로는 바둑의 기초는 물론 실전대국을 통하여 집중력, 기획분석력, 논리적 사고를 고취시키는 스포츠로 아시안게임의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있다. 특히 노년의 두뇌 스포츠로는 바둑이 최고인데, 여가 활동은 물론 부업(방과후 교사)으로도 가능하다.

현재 대구여성바둑연맹의 회원 58명이며, 회원의 연령대는 30∼70세까지 골고루 분포되어 있다.

한편 오는 17일, 오후 2시에 영남이공대학에서 대구여성바둑연맹의 후원으로 제1회 대구광역시 여학생 바둑대회도 개최한다. 참가대상으로는 대구광역시에 거주 또는 학교 소속의 중학교 3학년까지의 여학생이면 참가가 가능하고 경산시와 칠곡군도 포함한다. 초급, 중급, 고급부로 나누어 실시하며 4명이 4개조로 예선전을 진행한 후 토너먼트를 선착순으로 64명만 참가가 가능하다.

신청 대구바둑협회(http://cafe.naver.com/baduk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