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에 뿌리내린 '원신' 핫플레이스
홍대에 뿌리내린 '원신' 핫플레이스
  • 박미정 기자
  • 승인 2024.01.2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신 카페 전경. 박미정 기자
원신 카페 전경. 박미정 기자

 

젊음의 거리, 홍대에 원신 테마 카페가 문을 열었다. 호요버스 서울 마포구 티바트타워에 '원신' 테마 카페 'Cafe in Seoul'을 개점했다.

테마 카페는 원신 이용자를을 위한 비밀 아지트 공간으로 카페에서는 공간 속 세계관을 모티브로 구현한 메뉴를 판매하며, 이와 별개로 다양한 이벤트 및 굿즈솦 등을 선보인다.

방문객들이 카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박미정 기자
방문객들이 카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박미정 기자

 

이번 테마 카페는 수익 목적이 아닌 순수하게 유저 교류를 위해 기획된 것으로 특정 기간만 운영하던 기존 팝업 카페와 달리 무기한 운영한다.

카페 위치는 홍대입구역에서 도보로 약 8분 거리며, 카페 입구는 건물 뒤쪽 문이며, 출구가 큰 도로 쪽에 위치해 있다. 카페 내부는 5층까지 있으며, 지하 1층에 들어서면 카오스크를 통해 각종 음료와 디저트. 식사류를 주문할 수 있다. 무기한 운영 카페인 만큼 시즌 테마에 따라 메뉴가 달라진다. 

또한 1층부터 3층까지는 원신 콘셉트와 함께 카페 본연의 모습으로 구성했다. 층마다 벽면을 원신 일러스트로 장식했으며, 모니터를 통해 원신 영상도 볼 수 있다. 방문객 편의를 위해 와이파이도 제공한다.

다양한 음료와 식사류가 마련되어 있다. 박미정 기자
다양한 음료와 식사류가 마련되어 있다. 박미정 기자

 

4층은 미니게임과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벤트존으로 구성되었으며, 도리의 복권, 미니게임에서는 등수에 따라 '1/7 피규어-엄월친권•응광' 유리잔 세트(GiGo-스메르), 대형 아크릴스탠드(GiGo-스메르) 랜덤 1종, ㄴ자 화일, 성유물 스티커 랜덤 1종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 수메르 인형 뽑기 기계, 포토카드 제작소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 

분장한 유저와 함께. 박미정 기자
분장한 유저와 함께. 박미정 기자

 

카페 5층은 굿즈솦이다. 오픈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캔배지, 아크릴스탠드, 아크릴색지 등 수메르 테마의 다양한 굿즈를 판매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여행일지, 책갈피 등을 추가 증정한다. 원신 카페는 테마가 바뀔 때마다 카페 메뉴와 굿즈솦 구성품 등이 달라지는 만큼 사전 정보를 입수해 여러 차례 카페를 찾는 방문객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원신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시간의 제약없이 매순간 멋진 추억을 만들수 있는 상설 카페를 운영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원신을 테마로 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 먹거리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