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계명문화대학교, 2023년 평생직업교육 과정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
달서구-계명문화대학교, 2023년 평생직업교육 과정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
  • 박영희 (안젤라) 기자
  • 승인 2023.12.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서구 HIVE 사업, 평생직업교육 지역에 뿌리내려.
2023학년도 평생직업교육 고도화 프로그램 수료식 및 학습성과 공유회 후 단체기념 촬영.   박영희 기자.
2023학년도 평생직업교육 고도화 프로그램 수료식 및 학습성과 공유회  단체기념 촬영. 박영희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에서는 지난 21일 오후 6시 30분, 보건관 동산홀에서「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평생직업교육 과정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은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달서구와 계명문화대학교가 함께 지역에 정주할 청년 인재를 양성하고 달서구 맞춤형 고등직업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평생직업교육 과정은 달서구민을 대상으로 과정별 15주에서 20주 과정으로 운영됐다. ▷특수용접사 ▷설계전문가 ▷국제커피아카데미(바리스타 과정) ▷온라인마케팅전문가 ▷아동요리지도사 ▷시니어미술활동지도사 등 모두 14개 과정이 운영돼 204명이 수료하는 성과를 이뤘다.

달서구는 2023년에 평생직업교육 과정을 세분화하고 더 많은 달서구민이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해 5개 과정에서 올해 14개 과정으로 확대 추진해 지역 내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HiVE)사업을 통한 평생직업교육 체제의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이번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에서는 교육 수료증 전달과 교육과정 참여 교육생 대상 평생직업교육 학습 수기 공모전의 당선작에 대한 시상과 당선작 발표가 이뤄졌다.

수기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이상범씨가  수상 소감을 밝히고 있다.   박영희 기자
수기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상범씨가 수상 소감을 밝히고 있다. 박영희 기자

대상을 수상한 제과기능사 이상범(59) 씨는 "은퇴 후 삶의 무료함을 벗어나기 위해 방안을 강구하던 중 Hive 사업단을 알게 되었다"며 "나이와 상관없이 품격있는 인생 후반전을 펼쳐보겠다"고 밝혔다. 교육생들은 하나같이 학습 수기를 통해 직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를 통하여 그간 쌓아 올린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지역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 다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평생직업교육 정착을 통해 구민들의 새로운 도전과 시작이 계속될 수 있도록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