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농산물 "입소문단에 맡겨주세요"
칠곡농산물 "입소문단에 맡겨주세요"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9.04.11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여성소비자 100명으로 구성 ... 지역 생산품 홍보, 농가 방문 및 체험 후기 등 SNS 홍보
6차산업, 칠곡농산물 서포터즈 '입소문단' 발대식후 기념촬영. 칠곡군 제공
6차산업, 칠곡농산물 서포터즈 '입소문단' 발대식후 기념촬영. 칠곡군 제공

칠곡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9일 농업6차산업관 전정에서 '6차산업, 칠곡농산물 서포터즈 <입소문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여성소비자 100명으로 구성된 입소문단과 Shop In Shop카페 대표 20명이 참석했다.

칠곡농업 활성화를 위하여 7사람의 마음을 모은다는 의미의 '세븐하트 선서' 퍼포먼스, 버스킹 공연 그리고 농산물 전시 및 판매 플리마켓 행사와 함께 성황리에 진행됐다.

칠곡군은 지난 2016년 농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인 농업6차산업 육성을 위해 6차산업관을 개관하고 2017년 농산물가공사업단, 칠칠곡곡협동조합을 출범시켜 현재 6개의 무인판매대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특히 지역카페 20여 곳에 샵인샵 형태로 전시 판매장을 설치하여 젊은층이 선호하는 가공품 위주로 전시·판매·홍보하는 등 칠곡농업 6차산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입소문단은 지역에서 생산 가공된 농산물, 가공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6차산업 체험농가를 방문하여 직접 체험한 생생한 후기를 개인 SNS를 활용하여 도시소비자층과 함께 공유하고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