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민들레 로타리클럽, 대구수목 로타리클럽과 합동‘장터한마당’봉사 개최
대구민들레 로타리클럽, 대구수목 로타리클럽과 합동‘장터한마당’봉사 개최
  • 백금화 기자
  • 승인 2023.12.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리주간보호센터내, 먹거리마당, 놀이마당, 포토존, 작품전시회
먹거리마당에서 봉사후 즐거워하고 있다.  백금화 기자
먹거리마당에서 봉사후 즐거워하고 있다. 백금화 기자

대구민들레 로타리클럽(회장 이애용)은 대구수목 로타리클럽(회장 김희원)과 교류 합동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장터한마당’ 행사를 12월 9일(토), 누리주간보호센터(동구 효목동 소재) 주관하에 양클럽과 로타리안들, 지역주민들 및 보호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양클럽 합동교류 연탄봉사에 이어 두 번째로 가지는 이 행사는 대구민들레 로타리클럽과 대구 수목 로타리클럽 주최 및 후원, 누리주간보호센터 주관하에 실시하여 누리주간보호센터내에서 지역주민들과 센터 어르신들 및 가족들을 초대하여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지역사회내에서의 고립감을 해소해드리고 가족애가 싹틀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켜드리는데 의의가 있다고 한다.

포토존에서 봉사자가 어르신께 포즈를 알려드리고 있다.  백금화 기자
포토존에서 봉사자가 어르신께 포즈를 알려드리고 있다. 백금화 기자

이 행사는 옛날 장터를 회상하면서 참여하시는 분들께 만원의 쿠폰으로 각 마당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먹거리 마당에서 떡뽁이, 순대, 닭꼬치, 어묵, 부추전, 호박전, 과일, 음료 총 7가지, 놀이마당에서 룰렛판으로 행운을 잡은 분들께는 선물을, 포토존에서는 옛추억의 사진관을 회상하시도록 사진을 찍어드려서 쿠폰을 사용하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센터내에서 프로그램활동으로 공부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를 해두어 볼거리, 먹거리 등을 체험하도록 한 특화프로그램이다.

어르신이 놀이마당에서 봉사자와 즐겁게 게임을 하고 있다.  백금화 기자
어르신이 놀이마당에서 봉사자와 즐겁게 게임을 하고 있다. 백금화 기자

대구민들레 로타리클럽 이애용 회장은 “ 어르신을 만나뵙는다고 하니 설레어서 잠을 설쳤지만 이 행사를 즐겁게 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사오니 부족한 게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해달라”고 전했다.

대구수목 로타리클럽 김종욱 전회장은 “ 부모님을 뵙는 것 같아서 상당히 반갑고 즐겁고, 다양한 봉사를 해보았지만 처음해 보는  봉사라서 색다른 체험으로 봉사하는 우리도 즐겁게 했다”고 말했다.

누리주간보호센터 김명숙 원장은 “특화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과 보호자들을 초대해서 행사를 주관할 수 있는 것은 대구민들레 로타리클럽과 대구수목 로타리클럽의 후원이 있었기에 어르신들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