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은빛복지관, 선배시민학교 입학식 개최
월성은빛복지관, 선배시민학교 입학식 개최
  • 박영희 (안젤라) 기자
  • 승인 2023.11.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성은빛복지관에서는 2023년 선배시민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  박영희 기자

월성은빛복지관(관장 조재경)에서는 21일 선배시민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

‘선배시민’은 ‘노인’이란 단어 대신 ‘선배’로 칭하며,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두고 공동체 발전을 위해 소통하고 기여하는 어르신을 의미한다.

이날 행사에는 이태훈 달서구청장, 김해철 달서구의회 의장, 박종길, 정순옥, 남현주, 박왕규, 황국주 달서구 의원, 선배시민학교 참여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조재경 관장의 입문강의는 참석자들에게 자부심을 안겨주었다.

입학식에는 선배시민 선언문 낭독과 함께 시작을 알렸고, 내가 생각하는 선배시민에 대해 적어 보는 퍼포먼스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선배시민에 대한 자긍심과 소속감을 고취 시키는 시간이 되었다.

자긍심과 자부심을 가지고 입학식을 거행한 선배시민학교 학생들.   박영희 기자.
자긍심과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겠다고 다짐하는 선배시민학교 학생들. 박영희 기자.

한 참여자는 “앞으로 선배시민 활동을 통해 공동체를 밝히는 등불과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며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월성은빛선배시민학교는 입문 및 기본교육을 통해 참여자들 스스로 선배시민에 대해 배우고 공동체 발전을 위해 봉사단을 조직해 주체적 역할을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