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고령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실시
2023 고령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실시
  • 백금화 기자
  • 승인 2023.11.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습관 코칭을 통해 어린이의 건강한 밥상 만들기
부모 현장 참관프로그램 실시를 하였다. 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제공

고령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대구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위탁 운영)는 지난 11월 3일 고령군 성산면에 위치한 어린이집에서 부모를 대상으로 위생적인 급식 관리 및 올바른 식습관 지도를 실시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사전에 어린이의 식습관 및 식행동에 대한 조사와 체성분 분석을 실시한 결과를 기반으로 부모와 함께 영양판정 내용을 공유하였다. 학부모들은 어린이 식습관에 대한 고민거리를 이야기하고 센터장과 상호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옥 센터장의 식습관 코칭은 사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어린이의 편식 문제, 저당·저염 식단 등 자녀들에 대한 학부모의 고민거리를 위주로 영양교육 및 상담이 진행되었다.

김미옥센터장을 중심으로 영양상담을 진행하고있다.
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제공

또한 센터 내 영양사들은 부모에게 위생·안전 및 영양 순회방문 시 확인하는 부분과 조리원 교육 자료에 대해서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본 센터는 부모에게 어린이 급식소의 조리실을 직접 참관하게 함으로써 급식에 대한 안심 및 신뢰도 형성에도 기여하고자 하였다.

김미옥 센터장은 "고령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안전과 영양관리 및 지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