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700지구 사진동호회, 대구신성 로타리클럽과 장수사진 촬영 합동봉사 개최
국제로타리 3700지구 사진동호회, 대구신성 로타리클럽과 장수사진 촬영 합동봉사 개최
  • 백금화 기자
  • 승인 2023.11.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종합사회복지관 80세이상 어르신 대상
 미소가 가득한 봉사자들. 대구신성 로타리클럽 제공

국제로타리 3700지구 사진동호회(위원장 김준홍)는 대구신성 로타리클럽(회장 김재훈)과 연계하여 10월 28일(토)에, 가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보리) 소속 8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합동봉사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김준홍 사진동호회 위원장 및 김재훈 대구신성 로타리클럽 회장을 비롯해서 로타리인들과 함께 20여명이 참여하여 50명의 어르신들께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장수사진촬영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 날 당일에 양은주 사진동호회 감사 주도하에 업무분장으로 헤어 및 메이크업에 특별히 신경을 써서 준비하였고, 전문 사진사인 정준영 사진동호회 이사가 직접 사진 촬영을 진행하였다.

행사장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는 모습. 대구신성 로타리클럽 제공

김준홍 사진동호회 위원장은 ”젊은 대구신성 로타리클럽과 함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봉사를 하여 더욱 의미가 있었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늘어나는 노인층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재훈 대구신성 로타리클럽 회장은 “어르신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이벤트(행운의 룰렛)를 준비하여 즐거움을 주었고, 국제로타리의 젊은 청년들이 어르신과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누며 마사지를 해드리고 메니큐어를 발라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김재훈 회장의 '행운의 룰렛'에 집중하는 어르신. 대구신성 로타리클럽 제공

이창식 대구신성RC 봉사프로젝트 위원장은 "80세에도 아름다우시라고 화장품, 스킨로션 등 미용제품을 선물로 준비하였는데 선물을 받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많이 느꼈다"고 밝혔다.

국제로타리 3700지구 사진동호회는 사진이라는 취미활동을 함께하며 어르신 장수사진 봉사, 지역사회 문화 및 관광지 촬영과 홍보 등의 봉사를 하고 있으며, 대구신성 로타리클럽은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활동 및 밑반찬 제공 봉사, 일반인들과 함께하는 플로깅 자원봉사 등을 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