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1동주민자치위원회, '자원봉사자 한마음 운동회' 열어
지산1동주민자치위원회, '자원봉사자 한마음 운동회' 열어
  • 전태행 기자
  • 승인 2023.10.2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인선 국회의원, 김대권 수성구청장 등 기관단체장 및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지역민 150여 명 참석

대구광역시 수성구 지산1동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재익)는 10월 21일 오전 10시 능인고등학교 운동장에서 '2023년 자원봉사자 한마음운동회'를 열었다.

지산1동 통우회 회원들이 열심히 준비한 춤으로 식전공연을 하고있다.  전태행기자
지산1동 통우회 회원들이 열심히 준비한 춤으로 식전공연을 하고있다. 전태행기자

지산1동주민자치위원회 주최로 개최한 '2023년 자원봉사자 한마음운동회'는 자원봉사자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인선 국회의원, 김대권 수성구청장, 전영태 수성구의회 의장, 김태우 대구시의원, 김재현, 박충배·박새롬·정경은 수성구의원, 경로당 회장, 능인고등학교 교장 등 각 기관 단체장 들이 내빈으로 참석했으며, 희망나눔 위원, 통우회 회원, 바르게살기 위원 등 150여 명이 참여했다.

식전 행사로 지산평생학습센터 회원들의 밸리댄스 공연과 지산1동통우회 회원들이 댄스 축하공연이 있었다. 지산1동 주민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한마음운동회를 실시해 주민 모두가 즐기며 협동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되었다.

행사를 준비한 김재익 지산1동주민자치 위원장은 "이번 행사 개최까지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봉사자들이 한마음운동회에 참여하여 남을 배려하고 함께 즐기고 소통과 화합으로 알차고 행복하게 살기 좋은 지산1동이 되자"고 인사말을 했다.

오자미로 소쿠리 터 뜨리기 하여 먼저 터뜨린 편에서 지산1동 최고로 기뻐하고 있다.
오자미로 소쿠리 터 뜨리기 하여 먼저 터뜨린 편에서 지산1동 최고로 기뻐하고 있다. 전태행 기자

이날 자원봉사자 한마음운동회는 청·백으로 나누어 발 묶어 풍선 터 뜨리기, 사다리 타고 달리기, 고무신 던지기, 오자미로 소쿠리 깨기, 가수 초정 함께 즐기기,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내빈으로 참석한 이인선 국회의원, 김대권 구청장, 전영태 구의회 의장 등은 축사를 마치고, 참가자들을 응원하고 경품추첨을 했다. 경품추점에서 1등으로 당첨된 원경희 바르게살기위원에게 신세계상품권 30만원을 시상했다. 당첨자 원경희 씨는 "이 기쁨을 바르게살기위원 모두에게 전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ㄹ
청백 선수들이 고무신 던지기를 하고있다.  전태행기자

지산1동 박미화 동장은 “한마음운동회에 참가한 자원봉사자들과 행사를 위해 함께 애써 주신 여러 기관 및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자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사기를 진작시켜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