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 한잔~‘2023 막걸리문화축제’
막걸리 한잔~‘2023 막걸리문화축제’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3.10.1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로가 쏩니다! 천원의 행복!
14~15일 대구 불로전통시장

제1회 ’2023 막걸리문화축제‘가 오는 14일부터 15일 불로전통시장(대구 동구 팔공로26길 9-1)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프리행사로 개최된 막걸리 축제에 이어 공식으로 개최되는 행사다.

체험 행사로 막걸리빚기 국가무형문화재 제114호의 막걸리빚기 문화체험이 준비됐다. 이론 강의부터 막걸리를 직접 빚어볼 수 있도록 준비됐다.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며, 축제기간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불로 막걸리와 수제 막걸리를 맛볼 수 있는 무료 시음회가 개최되며, 막걸리를 활용한 막걸리 칵테일, 슬러시 및 베이커리도 함께 선보인다. 불로전통시장 속 다양한 로컬푸드도 준비되어 있어 막걸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막걸리 비누 만들기, 막걸리잔 꾸미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시장 내 어울림극장에서는 전문예술단체 공연과 초대가수 김범용을 비롯하여 여러 초청가수가 함께하는 무대 행사가 이어진다.

지역 대표 기업인 대구탁주합동과 불로전통시장상인회는 불로전통시장 내 지정상가 30여 개 상가에서 막걸리 한 병당 1천원에 누릴 수 있는 ’불로가 쏩니다! 천원의 행복!‘ 이벤트를 진행한다.

막걸리 모디슈머 레시피를 찾는 ‘불로대전’도 진행한다. 불로대전은 SNS를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 중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이들을 위한 시상식 및 상금이 준비됐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불로시장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디슈머는 ‘수정하다(modify)'와 ’소비자(consumer)‘가 합쳐진 신조어로 자신만의 방식으로 ’새로운 맛을 조합하는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