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문화진흥회 대구경북지부, 단기 4356년 개천절 기념행사 펼쳐
선도문화진흥회 대구경북지부, 단기 4356년 개천절 기념행사 펼쳐
  • 예윤희 기자
  • 승인 2023.10.06 09:4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선도문화진흥회 개천절 기념행사 펼쳐
개천절의 의미와 가치 알리기
스티커.  (사)선도문화진흥회 제공
시민들을 상대로 개천절 홍보 스티커 붙이기를 하는 회원들. (사)선도문화진흥회 제공

 

() 선도문화진흥회(이하 선진회) 대구경북지부에서 단기 4356(2023) 개천절을 경축하고 기념하기 위해 지난 2일부터 동성로 야외공연장과 금오산 일대에서 개천주간행사를 펼치고 있다.

개천절.   (사)선도문화진흥회 제공
개천절 안내판을 든 회원. (재)선도문화진흥회 제공

 

이번 행사는 양력 개천절인 103일부터 음력 개천절인 1115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가두에서 개천절을 경축하는 떡 나누기, 개천절 알리기 홍보물 배포 등 시민들에게 개천절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문우청 선진회 대구경북지부 회장은 이번 개천절 행사를 통해 한민족의 위대한 문화유산인 홍익 정신을 다시 한번 알리고 선도문화 계승 발전의 소중한 기회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선진회는 이번 개천절 행사를 통해 홍익 정신을 신인류 정신으로 승화시켜 지구와의 공생을 이루는 새로운 한민족의 가치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행사를 마치고.   (사)선도문화진흥회 제공
동성로에서 행사를 마치고. (재)선도문화진흥회 제공

 

() 선도문화진흥회는 2012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설립 10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정신을 바탕으로 선도문화연구 및 복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가정과 직장, 공원 등 주변과 이웃을 위해 선도수행방을 운영하여 밝고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는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