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경영 헬스케어 헬피니스 정성훈 대표
자기경영 헬스케어 헬피니스 정성훈 대표
  • 강효금 기자
  • 승인 2023.10.04 16:01
  • 댓글 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훈 대표는 20년의 노하우를 쏟아 만든 자기경영 헬스케어로 세계 최초로 특허 등록까지 받았다. 정지순 기자
정성훈 대표는 20년의 노하우를 쏟아 만든 자기경영 헬스케어로 세계 최초로 특허 등록까지 받았다. 정지순 기자

어떤 철학자는 현대사회를 ‘성과사회’로 규정했다. 개개인은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도 모른 채 과잉경쟁과 과잉학습, 과잉생산, 과잉업무, 과잉유희에 내몰리고 있다. 그 결과 ‘번아웃 증후군’이라는 어느 시점에서 갑자기 모두 불타버린 연료와 같이 극도의 피로감을 느끼며 무기력해짐을 느끼게 된다.

정성훈 대표는 방전 상태에 빠진 현대인에게 스스로 충전할 방법을 알려준다. 그에게 인문과학을 기반으로 뇌과학, 의학, 양자물리학이 합쳐져 특허 등록한 ‘자기경영 헬스케어’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자.

‘자기경영 헬스케어’ 자기계발 성공법

"컴퓨터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운영체계(Operating System)에 의해 상호 연계 작동을 하듯이 사람도 육체와 정신이 균형 잡힌 자기경영 운영체계(Self Management Operating System)에 의해 내재한 창조력을 발현할 수 있습니다“

정 대표는 인공 지능(AI)과 사물 인터넷(IoT), 빅 데이터(Big Data), 클라우드 컴퓨팅 등에 의한 4차 산업혁명과 5차 산업혁명은 동시에 진행된다고 얘기한다. 5차 산업혁명은 ‘의식의 혁명’이 될 거라고 예견하며, 특히 뇌간과 전전두엽의 활동에 주목한다.

“자기경영 헬스케어 충전 기술은 뇌과학에서도 중요하게 다루는 시상하부 위치에 호흡 중심점을 두고, 비강 내의 공기압을 높여 에너지 충전력을 극대화해 주는 ‘초고속 에너지 충전 기술’입니다. 인체 내의 에너지 충전력을 상승시켜 뇌간의 기능을 활성화함으로써 단시간에 몸과 마음의 활기·활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액체 상태의 전기가 필요할 때 몸이 일으키는 반응은 ‘갈증’, 고체 상태의 전기가 필요할 때 일어나는 반응은 ‘배고픔’, 기체 상태의 전기가 필요할 때 사람의 몸에서 일어나는 반응은 ‘통증’이라고 한다.

“인간에게 제일 중요한 90% 이상을 차지하는 기체 상태의 전기를 충전해달라고 하는 신호가 ‘통증’입니다. 자기경영 헬스케어를 통해 통증이 사라지면 이제 전기가 원활하게 공급되면서 기분이 좋아집니다. 전기가 많이 충전된 만큼 잘 순환되는 겁니다.”

원하는 상태로 변화하여 원하는 상황을 실현

“기분(氣分)이란 인체 내에서 에너지가 순환되고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자신이 항상 기분이 좋아지고 싶으면 스스로 에너지 충전을 충분히 하여 에너지 순환을 활발하게 만들면 되는 것입니다.”

인체 에너지 충전이 활발하면, 생각과 감정을 조절하는 사고력이 활성화된다. 자신이 원하는 생각과 감정에 대한 조절은 물론이고, 스스로가 발산하는 에너지 파동의 주파수도 조절할 수 있다. 마치 배터리가 충만한 TV 리모컨으로 각 채널의 주파수를 자유자재로 선택할 수 있듯이, 내가 사고하는 생각에 따라 발산되는 인체 파동의 주파수를 자유롭게 조절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그러므로 인해 육체에서 발산되는 파동이 우주 공간에 가득 채워져 있는 양자장의 입자들에 발산되며 그 과정에서 입자들의 배열과 기류를 변화시켜 현상화를 일으키게 된다.

​우리들이 평소에 사고하는 생각에 따라서 자신의 상태가 일차적으로 변화되며, 그로 인해 발산되는 파동에 의해 우리들의 상황은 이차적으로 변화한다. 상당수의 사람은 자신의 상태가 자신의 상황에 의해 지배받는 것을 허용하면서 수동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다. 그러면서 “기쁜 일이 없는데 어떻게 기쁜 상태가 될 수 있나?”, “기쁜 상황이 되어야 기쁠 수 있는 것이 정상 아닌가?”라고 얘기한다. 하지만 이젠 누구나 스스로 심신통합 에너지 충전을 통해 활기·활력 속에 사고력을 활성화하여 자신이 원하는 꿈과 목표를 현실로 실현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매일 소리 내어 ‘자기경영 선언문’을 읽으며 자신만의 충전 루틴을 만들어 갑니다. 효율적이고 확실한 인체 충전과 멘탈 관리를 통해 회복탄력성을 높여나가면, 예전에는 나쁜 경험이라 생각했던 것마저 소중하고 감사하고 행복하게 흡수할 수 있습니다.”

대구한의대학교 수업 모습. 헬피니스 제공
대구한의대학교 수업 모습. 헬피니스 제공

대구한의대학교 성인학습자과정 자기경영헬스전공 개설

“올해부터 대구한의대학교에서 자기경영헬스전공으로 개설되었습니다. 시대적 요구에 따른 심신통합건강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그동안 몸과 정신이 분리된 건강관리 개념에서 균형 잡힌 심신통합 건강관리로, 타인 의존의 건강관리를 자기주도적 건강관리로, 단순한 몸 위주의 건강관리에서 자기충전운동법을 통해 단시간에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건강관리를 하도록 합니다. 자기경영 국제 자격증, 자기경영지도사 1·2급 민간 자격증, 평생교육사 자격증(국가 자격증)도 받을 수 있으니, 많이 관심을 두시면 좋겠습니다.”

모든 변화는 나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하는 정성훈 대표. 자기경영 헬스케어에 대한 문의는 1661-8136으로 하면 된다.

 

정성훈 대표는

현) 자기경영 헬스케어 협회 회장

현) 대구한의대 객원교수

전) 광운대학교 겸임교수

2018 세계인명사전(마르퀴즈후즈 후 등재)

2016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교육 부문)

2016 대한민국창조경영 대상 수상(한국일보 선정)

사회복지학 석사/ 통합의학박사 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