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동도서관 책과 물 축제 개최
파동도서관 책과 물 축제 개최
  • 김윤숙 기자
  • 승인 2023.09.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아 놀자
신천둔치에서 현장 체험을 즐기는 아이들  사진제공 <파동도서관>

파동도서관 책과 물 축제 개최

신천아 놀자

수성문화재단 (이사장 김대권) 과 파동도서관 (관장 김상진)은 9월 16일(토) 도서관 앞 신천둔치에서 생태환경을 주제로 ‘2023 파동 책 & 물 축제’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에 있는 신천을 주제로 한 마을 축제다. 책 마당과 필(必) 환경, 체험 마당, 물놀이 마당으로 구성하여 다채로운 생태환경 체험활동 탐방 등을 즐긴다.

책 마당에서는 북 피크닉 세트를 제공하는 ‘오늘은 물멍 독서’와 우수 환경 도서를 전시했다. 특히 필 환경 마당에서는 친환경 공예 체험, 환경교육, EM 흙 공 만들기를 진행했다. ‘민물고기 박사님과 신천 탐방 물놀이터’는 물놀이 마당에서 펼쳐졌다. 특별이벤트로 신천둔치에서 EM 흙 공 던지기가 마련되어 있는데 EM (Effective Micro-organisms) 흙 공은 EM 용액과 황토를 배합한 것으로 수질 정화와 악취 제거, 유기물 발효 및 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구 환경교육센터와 대구환경운동연합 등 지역의 환경단체 및 환경교육전문가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친(親)환경 시대를 넘어 필(必) 환경 시대라고 할 만큼 환경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어 더욱 의미 있는 마을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 관장은 “연중 어린이를 대상으로 신천둔치의 생태환경을 주제로 물고기와 새, 식물 등에 대한 강연과 현장 체험 ‘신천아 놀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문의처: 수성 구립 파동도서관 053) 668-1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