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축제 개막행사, 대구 상권 중심 동성로서 개최
동행축제 개막행사, 대구 상권 중심 동성로서 개최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3.09.05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응원공연, 동행 패션쇼, 대박 기원 퍼포먼스 등 풍성한 볼거리
부대행사로 동행스트리트, 상생부스 등 제품전시 및 참여 이벤트 진행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적 소비촉진 행사인 ‘2023년 황금녘 동행축제’ 개막행사가 9월 4일, 대구 상권의 중심 동성로에서 개최됐다.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촉진 행사인 ‘2023년 황금녘 동행축제’ 개막행사가 9월 4일, 대구 상권의 중심 동성로에서 개최됐다. 대구시 제공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촉진 행사인 ‘2023년 황금녘 동행축제’ 개막행사가 9월 4일, 대구 상권의 중심 동성로에서 개최됐다. 대구시 제공

이번 특별행사는 골목상권 및 소상공인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고자, 중소벤처기업부와 대구광역시가 공동으로 주관한 것으로 경제 활력의 기운을 전국으로 확산하는 데 의미가 있다. 

먼저, 9월 4일 정오부터 관람할 수 있는 부대행사는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국채보상로에 이르는 거리에 총 20개의 부스와 체험공간으로 운영되고, ▲상생부스(스타벅스 옥천 단호박라떼 등 상생음료 시음회) ▲동행스트리트(중소·소상공인 90개사, 대구 신진 디자이너 3개사 판촉) ▲대구플리마켓(전통시장 기운벌‘떡’ 배부, 소상공인 홍보 및 시민참여 이벤트 등) ▲도그파킹(한국애견협회 캠페인, 기념품) ▲체험존(전통놀이 체험, SNS 챌린지) 등으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저녁 7시 30분에 열린 메인행사에는 ▲소상공인 응원공연(계명대 비사응원단 치어리딩) ▲힘모으기 퍼포먼스(동행축제 대박 터트리기) ▲대구 소상공인을 위한 동행패션쇼 등이 동행축제 홍보모델 ‘라비던스’의 축하공연과 함께 성대하게 열려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대구시에서는 동행축제와 연계해 대구사랑상품권인 ‘대구로페이’를 9월 한 달간 1인당 구매한도를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할인율은 5%에서 7% 할인으로 확대하고, 보유한도를 150만 원까지(평시 60만 원) 늘림으로써, 지역 소비 확대와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 있다. 

한편, 9월 동행축제를 맞아 온·오프라인 판촉전 및 지역 행사와 연계한 할인쿠폰 제공, 가격 할인, 사은품 증정 등 중소·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소비촉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동행축제 기간 운영되는 기획전, 상품할인 이벤트와 관련된 내용은 동행축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국내 최대 소비촉진 행사인 동행축제의 특별행사를 대구 상권의 중심인 동성로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면서, “동성로 상권이 살아나고, 골목상권이 부활해 전국적으로 소비활력의 기운이 확산되도록 대구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