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가족건강e룸캠프 최종 참가자 발표
2023년 가족건강e룸캠프 최종 참가자 발표
  • 방종현 기자
  • 승인 2023.09.02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2023년 가족건강e룸캠프 최종 참가자를 발표했다. 최종 참가자를 발표했다
대구보건대학교 2023 가족건강 e룸캠프
대구보건대학교 2023 가족건강 e룸캠프

대구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지난 8월 31일 "2023년 가족건강e룸캠프" 최종 참가자를 발표하였다. 가족건강e룸캠프는 오는 9월16일(토)~17일(일), 팔공산교육수련원에서 대구광역시 내 학부모와 초등학생 총 95명을 모시고 1박 2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가족건강e룸캠프의 첫째 날에는 영양판정을 시작으로 입소식이 거행될 예정이다.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은 손 위생 교육, 바나나 우유 만들기 실험, 송편과 오미자청에이드 만들기, 식품영양 게임 할동, 영양표시제 교육, 그리고 영양교사와 함께하는 1:1 맞춤형 영양상담을 진행 후,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으로 마무리 된다. 학부모 대상의 영양교육 및 상담 특강은 김미옥 교수가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건강한 몸! 즐거운 마음! 활동, 영양지식문항 테스트, 영양캠프 소감 발표, 수료증과 건강 카드 전달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며 폐소식을 끝으로 마무리될 계획이다.

본 사업의 책임연구원인 김미옥 교수는 "가족건강e룸캠프는 대구시교육청 교육복지과에서 주최하고 대구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주관하는 영양캠프의 일환으로 우리 아이의 건강, 가족과 함께 행복한 삶을 추구하기 위해 안전하고 뜻깊은 자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가족건강e룸캠프 이외에 학교 영양상담 전문가 양성교육이 대면 및 비대면으로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상세한 내용은 다음 카페 "K-영양상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