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세종대전지부, 청주소년원 검정고시 응시생 합격 응원물품 전달
공무원연금공단 세종대전지부, 청주소년원 검정고시 응시생 합격 응원물품 전달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3.08.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학습지도상록봉사단 2014년부터 청주소년원 보호처분 학생 검정고시 학습지도, 올해 4월까지 238명 합격자 배출
검정고시 합격 응원물품 전달.  사진 공단 제공.
청주소년원 검정고시 합격 응원물품 전달. 사진 공단 제공.

공무원연금공단 세종대전지부는 7일 청주소년원(미평여자학교)에 검정고시 합격 응원물품을 전달했다.

찹쌀떡을 포함한 간식은 지난 10일 치러진 검정고시 응시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차원에서 준비했었다.

퇴직 교육공무원으로 구성된 청주학습지도상록봉사단은 2014년부터 9년간 청주소년원 보호처분 학생 중 검정고시를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올해 4월까지 238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봉사단원 및 공단 관계자는 “육체적, 정신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묵묵히 따라와 준 학생들에게 고맙다”면서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이 좋은 결실을 맺었으면 좋겠다”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

공무원연금공단 김출곤 세종대전지부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한 학생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

담당부서는 공무원연금공단 세종대전지부장 김출곤(차장 강유미/044-410-1302)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