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바 댄스를 배워보세요
줌바 댄스를 배워보세요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3.08.15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바 댄스는 매우 중독성이 있다. 경쾌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것이 매우 즐겁기 때문이다. 더욱이 좋은 음악을 선택하고 친구들과 함께 줌바를 한다면 그 즐거움은 배가 된다
줌바댄스. 사진출쳐: Unsplash.

줌바 댄스의 이점은 알다시피 줌바는 유산소 운동이다. 즉, 이 운동은 심장 박동수를 높이고, 지방을 연소해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된다. 줌바 댄스는 약 800cal를 소모하며 상급반에 있는 사람들은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한 가지 팁은 노래 가사에 집중해 보는 것이다. 주로 외국곡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저절로 몸의 동작과 율동이 나오며 이렇게 하면 춤을 추면서 노래도 따라부를 수 있으므로 수업이 더 즐거워진다.

또 조용히 노래를 따라 부르면 더 편안하게 리듬에 집중할 수 있다. 이 팁을 따르면서 몇 번의 수업을 소화하면, 몸이 자연스럽게 리듬을 따라가게 되고 춤이 더욱더 자연스러워진다.

줌바댄스는 창의력과 독창성을 허용하기 때문에 더욱더 재미있게 할 수 있다.

사진출쳐: Unsplash.

필자도 몇 개월 줌바 수업을 들었다. 음악곡이 너무나 듣기 좋아 저절로 몸의 동작이 즐거웠기 때문이다. 주로 젊음 사람들이 많이오고 ‘나이 많은 사람이 오면 ’ “텃새”가 심해 그만 두었지만, 해보니까 정말로 좋은 운동이라고 느꼈다.(나이 많은 사람들도 충분히 따라 갈 수 있는 운동이다.)

개인의 생각하는 수준 차이가 있겠지만, 누구든 그 집단에 들어 가지전 그 단체에 소속되어 있는 사람들을 잘 파악하고 텃새하지 않는 집단에 들어가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