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건강e룸캠프" 명칭 및 "영양 히어로! 건강한 아이로!" 슬로건 선정
"가족건강e룸캠프" 명칭 및 "영양 히어로! 건강한 아이로!" 슬로건 선정
  • 김미옥 기자
  • 승인 2023.08.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대구시교육청 영양캠프 "가족건강e룸캠프"는 대구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가족건강e룸캠프" 신청자 모집 포스터
"가족건강e룸캠프" 신청자 모집 포스터

대구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서는 지난 7월 25일(화), 2023년도 대구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구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가칭) 온 가족이 함께하는 영양캠프 운영 명칭 공모전에 대한 결과를 발표하였다.

본 명칭 공모전에는 총 6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1등은 "가족건강e룸캠프"로 선정되었다. 이 명칭에 대한 의미는 편식 등의 식생활 개선으로 아이 건강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하여 건강을 이뤄주는 캠프 의미를 담고 있으며, 가족건강과 함께 대구시민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캠프 부가적인 의미도 담고 있다.

"가족건강e룸캠프"는 편식을 고민하는 초등학교 4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편식개선 영양캠프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다음카페 'K-영양상담'을 통해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세부 내용 및 신청 문의는 대구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과사무실 053-320-1441로 연락하면 된다.

2023년도 영양캠프 명칭 공모 선정 결과는 아래와 같다.

1등(1명) : 가족건강e룸캠프(김은영, 대구시 수성구)

2등(3명) : 영양 히어로! 건강한 아이로!(강한영, 경기도 하남시)

             All(올) 바른 먹거리 On(온, 따뜻할 온) 가족캠프(김정규, 대구시 북구)

            고루고루 캠프(김갑진, 대구시 동구)

3등(5명) : Go! Go! Go! 가족건강캠프(김준범, 대구시 북구)

             편식 뚝! 영양 up!(이준엽, 대구시 남구)

             우리가족 영양구조대(박현혜, 대구시 수성구)

             온가족 영양캠프(김영현, 대구시 달서구)

            도담누리(김유경, 대구시 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