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종합사회복지관, 여름철 ‘이웃사랑, 김장 나누기’ 행사 실시
지산종합사회복지관, 여름철 ‘이웃사랑, 김장 나누기’ 행사 실시
  • 전태행 기자
  • 승인 2023.07.10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이웃들에 여름 김장 김치 "한마음 한 뜻으로 전달함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 위해 온정 나눌 수 있어 기뻐"

사회복지법인 보림 지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대봉)은 지난 7월 5일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한 여름 김장 나눔 '이웃사랑, 김장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ㅜ
여름 김장나누기 준비를 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복지관 제공

지산종합사회복지관은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장 나눔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겨울 김장 나눔뿐만 아니라 여름 김장 나눔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지산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한 ‘이웃사랑, 김장 나누기’는 겨울 김장 김치가 떨어지는 여름철, 반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을 취약계층 지역주민들에게 특별한 나눔을 전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으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여름 김장 김치를 전달함으로써,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행사에는 지산1동 희망 나눔위원회와 지산2동 희망 나눔위원회, 지산1동 적십자봉사단이 후원 및 봉사활동에 참여하였으며, 자비의 전화, 좋은이웃, 한마음봉사단 등 버무림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여름 김장 행사에 참여한 희망나눔 워원회 지산1동 서신교 위원장과 지산2동 서대석 위원장은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온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고, 폭염으로 힘든 시기를 포배고 있을 이웃들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산종합사회복지관은 1992년에 개관하였으며, 지역 내의 유관 기관 및 단체와 연계하여 매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김장 나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