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노인복지기금사업 ‘비원 명예기자단 발대식’
대구 서구 노인복지기금사업 ‘비원 명예기자단 발대식’
  • 방종현 기자
  • 승인 2023.06.2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원 명예기자단은 노인복지 정책, 사회복지 정보, 지역시설 소개 하고 노인기자단 활동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소통
비원 명예기자단 발대식 사진 복지관 제공
비원 명예기자단 발대식 사진 복지관 제공

대구 서구 노인복지기금사업 ‘비원 명예기자단 발대식’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 비원노인복지관(관장 권덕환)에서는 지난 6월 19일(금) 10시 복지관 1층 상담실에서 대구 서구청 지원 노인복지기금사업 ‘지역사회 소식을 전하는 비원 명예기자단 양성프로그램’ 발대식을 실시하였다.

이번 비원 명예기자단은 노인복지 정책, 사회복지 정보, 지역시설 소개 등 다양한 노인 관련 정보를 지역사회에 알리고 고령화 시대 노인기자단 활동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본다.

이번 명예기자단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명예 기자는 곽민주·김영희·노준걸·박태분·손정환·유경자·이금순·이윤창·이은숙·이정운 씨 등 10명이다.

비원 명예기자단 양성 프로그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8회 동안 신문 기사 이론교육과 글을 쓰는 연습 및 사진 촬영 실습으로 진행한다. 또한 신문 기사 취재를 위한 외부 활동, 신문사 견학까지 알차게 구성된 과정이다. 최종적으로 발간한 신문은 지역사회에 나눔 활동까지 하게 되어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

명예기자 첫 강의 방종현 시니어 매일 취재부장  사진 복지관 제공
명예기자 첫 강의 주제 하는 방종현 시니어 매일 취재부장 사진 복지관 제공

비원노인복지관 운영 주체인 사회복지법인 금화복지재단 대표이사 신경용 이사장은 ‘비원 명예기자단 활동으로 신 노년 문화를 주도적으로 형성하여 노년기 삶의 만족도가 향상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