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온 가족이 함께하는 영양캠프 운영
대구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온 가족이 함께하는 영양캠프 운영
  • 김미옥 기자
  • 승인 2023.06.2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광역시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3년 온 가족이 함께하는 영양캠프를 대구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서 운영하게 된다.
어린이 영양캠프, 대구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서 운영 예정
온 가족이 함께하는 영양캠프, 대구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서 운영. 김미옥 기자

대구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남성희 총장)은 대구광역시 교육청에서 지원하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영양캠프 운영' 용역과제에 선정되었다. 식품영양학과 김미옥 교수가 책임연구원으로 진행하는 본 사업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023년 11월 30일(목)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시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 증진 도모 및 올바른 식생활 관리를 목적으로 실시하며, 연구 범위는 영양캠프 운영, 영양상담 전문가 양성, 지속적 영양상담 체계 구축, 홍보자료 제작을 중점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연구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 학생과 학부모 총 1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연구를 추진하면서 연구원, 자문단 등과의 논의를 통해 본격화할 계획이다.

대구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은  6월 29일(목), 오후 2시 30분부터 4시까지 대구광역시 교육청 대회의실(동관 7층)에서 착수보고회 일정을 밝혔다. 연구 용역에 따른 업무 계획 발표 및 착수보고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본 과제 연구원, 연구 자문단, 대구광역시 학교급식 자문단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