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구미다…구미의 매력
이것이 구미다…구미의 매력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3.06.1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3일 오후 7시 20분, EBS1 ‘고향민국’ 구미편 방영
금오산. 구미시 제공
금오산. 구미시 제공

당신에게 구미는 어떤 모습입니까? 누구에게는 어머니같이 포근한 고향이고 누구에게는 그저 회색빛깔의 산업도시일 수도 있다. 경북 구미에 오래 살고 있으면서도 구미의 매력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며 산업도시로 널리 알려진 구미, 그러나 깊이 들여다 볼수록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구미를 이번에 EBS에서 집중조명 방영한다.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EBS ‘고향민국’ 구미편이 5일 동안 오후 7시 20분에 방영된다.

1부 19일 ‘구미, 금오산을 품은 도시’ 테마로 금오산과 금리단길, 신평벽화마을 의 모습을 담는다.

20일에는 ‘구미, 낙동강 물길 따라 바람길 따라’ 테마로 낙동강을 터전으로 살아가는 구미 사람들의 진한 삶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21일에는 ‘구미, 해평의 천년길을 가다’ 테마로 구미의 걷기 좋은 길로 선정된 해평임도천년여행길, 일선리 문화재마을, 쌍암고택 등 숨어있는 구미의 문화 역사가 조명된다.

22일에는 ‘구미, 정겹고 그리운 무을이어라’ 테마로 안곡마을과 무을농악 등 정겨운 마을모습과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긴다.

23일에는 ‘구미, 선산의 다시 선샤人’ 테마로 인재의 고장으로 명성이 높은 선산의 주민들을 만나보고 선산오일장과 상인들의 생생한 삶의 현장을 담아 전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구미의 자연과 문화, 그리고 사람들의 진한 삶의 이야기를 들여다 봄으로써 구미의 정답고 따듯한 색다른 모습을 발견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