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학과 현안 및 영양사 직무의 새로운 방향 제시
식품영양학과 현안 및 영양사 직무의 새로운 방향 제시
  • 김미옥 기자
  • 승인 2023.06.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 하계연수회 개최
2023년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 하계연수회
2023년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 하계연수회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는 지난 6월 9일(금) 더케이 서울호텔 본관 2층 가야금 B홀에서 2023년도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 하계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식품영양학과 현안 및 영양사 직무의 새로운 방향 제시"라는 대주제를 통해 식품영양학과 교수들의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 김미옥 회장 개회사
2023년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 김미옥 회장 개회사

본 연수회에서는 식품영양학과 현안을 살펴보고 영양사 직무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 김미옥 회장(대구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강연이 시작되었다. 

기조강연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생활영양안전정책과 최종동 과장이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영양안전정책 소재'에 대해 발표하였고, 주제강연 1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관리 2부 임미경 부장의 '영양사 국가시험 현황 및 동향', 주제강연 2는 대한체육회 선수촌의 한정숙 책임영양사가 '선수촌 영양사 직무 및 올림픽 급식', 주제강연 3은 (주)세스코 식품안전센터의 천홍진 센터장이 '식품안전동향으로 살펴본 새로운 진로'에 대해 발표하였다.

김미옥 회장은 "본 연수회를 통해 식품영양학과의 현안에 대해 논의하였고, 앞으로 올림픽 선수촌 영양사 또는 식품안전 책임영양사 등의 영양사 직무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추후 사회적 변화와 상황에 맞춰 영양사가 건강한 식생활의 리더로서 자리매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 이사진
2023년도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 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