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와 (주)세스코 업무협약 체결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와 (주)세스코 업무협약 체결
  • 김미옥 기자
  • 승인 2023.04.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영양학과의 발전을 위한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와 (주)세스코 업무협약 체결
한식협 교수님들과 (주)세스코 부사장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와 (주)세스코의 만남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는 지난 21일(금) 10시부터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세스코 터치센터에서 (주)세스코와의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 대구, 대전, 광주, 강릉, 경기도, 서울까지 전국의 전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약 25여명이 참석하였다. 

김미옥 회장 인사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 김미옥 회장 인사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 및 (주)세스코 관계자는 만남의 자리를 통해 서로 인사를 나누면서 식품안전센터 견학을 시작하였다. 이물분석센터(Bio-lab)와 HACCP 시뮬레이션센터, 그리고 세스코 시험분석연구실 등을 살펴보았다. 이후에 한식협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 김미옥 회장(대구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과 (주)세스코의 성기재 부사장의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한식협 김미옥 회장과 세스코 부사장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 김미옥 회장과 (주)세스코 성기재 부사장

11시 30분경부터는 식품영양학과의 현안 및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한국영양교육평가원의 손정민 원장(원광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이 함께 참석하여 영양사교육과정평가인증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그 외에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식품영양학과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하였다.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는 식품영양학과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우수한 영양사교육과정 운영과 함께 다양한 산업체와 연계한 교육 환경의 장을 확대하고 산업에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관계자들의 단체사진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 간담회 후 기념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