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학관 ‘작가콜로퀴엄 인문예술과학특강’
대구문학관 ‘작가콜로퀴엄 인문예술과학특강’
  • 방종현 기자
  • 승인 2023.04.1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문학, 꽃 피다-‘2023 작가콜로퀴엄 인문예술과학특강’개최
대구문학관 인문학 강좌 포스터
대구문학관 인문예술과학특강’ 포스터

2023 문학, 꽃 피다-‘2023 작가콜로퀴엄 인문예술과학특강’개최

(사)대구작가콜로퀴엄은 대구문학관과 함께 4월 26일(수)부터 7월 19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작가콜로퀴엄 인문예술과학특강’을 진행한다.

대구광역시가 후원하는‘작가콜로퀴엄 인문예술과학특강’은 인문학 가치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대중성과 인지도를 겸비한 각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어렵고 따분하게 느껴지던 인문학에 쉽고 재미있게 접근함으로써 시민들이 건강하게 소통하고 더불어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올해에는 “2023 문학, 꽃 피다”라는 주제로, 문정희(시인, 국립한국문학관장), 최승호(시인), 문태준(시인), 성석제(소설가), 김화영(문학평론가), 김주영(소설가), 김민정(시인), 김연수(소설가), 박준(시인), 안도현(시인), 채호기(시인), 송찬호(시인), 이문열(소설가) 등 지역 출향 작가와 유명 작가들의 문학작품을 통해 살펴보는 삶과 문학을 연속으로 진행한다.

(사)대구작가콜로퀴엄(대표 박재복)은“인문학은 더 이상 강단의 학문이 아니라 생활 속 실천학문으로서 사회 전반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현대의 혁신적 가치관이자 21세기형 시민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다양한 작품활동으로 문학적 성과를 이룬 유명 작가들을 초청해 시민 속에서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문학의 힘을 함께 이야기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사항은 대구문학관누리집(www.modl.or.kr)과 대구작가콜로퀴엄 누리집(www.dgwriter.org)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