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문인협회, 2022년 연말 시상식 개최결과
대한문인협회, 2022년 연말 시상식 개최결과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2.12.21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학 문학 대상 염규식 시인, 한국문학 최우수 작품상 박희홍 시인, 박영애 시인, 한국문학 예술인대상 정상화 시인, 한국문화 예술인 대상 최명자 시인
대한문인협회 2022년 연말 시상식 단체사진 모습.  사진 협회 제공.
대한문인협회 2022년 연말 시상식 단체사진 모습. 사진 협회 제공.

(사)창작문학예술인협의회/대한문인협(이사장 김락호 이하 “협회”)에서는 지난 12월 17일(토) ‘대전예술의전당 내 시립미술관 대강당’에서 협회소속 전국 시인들을 대상으로 제74회 대한문학세계 신인문학상 시상식과 한국 문학상 시상식 그리고 명인명시 특선시인선 출판기념회를 겸하여 개최하였다. 이날 모처럼 제약 없는 연말행사에는 서로간에 조심하면서 축하공연과 단체사진도 함께했다. 이날의 영광의 수상자들은 아래와 같다.

한국문학 문학 대상 염규식 시인 수상, 김락호 이사장 시상 모습.
한국문학 문학 대상 염규식 시인 수상, 김락호 이사장 시상 기념사진 모습.

▲한국문학 문학 대상 - 상금 100만원과 상패 ; 염규식 시인, ▲한국문학 최우수 작품상 ; 박희홍 시인, 박영애 시인, ▲한국문학 예술인 대상 ; 정상화 시인, ▲한국문화 예술인 대상 ; 최명자 시인 등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문학 최우수 작품상, 박희홍, 박영애 시인 수상모습.  사진 협회제공.
한국문학 최우수 작품상, 박희홍, 박영애 시인 수상모습. 사진 협회제공.
한국문학 예술인 대상 정상화 시인.  사진 협회 제공.
한국문학 예술인 대상 정상화 시인. 사진 협회 제공.
한국문화 예술인 대상 최명자 시인,  사진 협회 제공.
한국문화 예술인 대상 최명자 시인, 사진 협회 제공.

식순에 따라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서 첫 순서는 ▲‘2023 명인명시 특선시인선’선정 인증서 수여식에서 33명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 ▲제74회 대한문학세계 신인문학상에는 조병훈 시인, 이영조 시인, 한현희 시인, 정옥심 시인, 김순남 수필가, 김유민 수필가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문학 베스트셀러 작가상에는 이민숙, 박목철, 김희경, 정연석 시인이 각각 수상했다. ▲한국문학 올해의 우수작품상에는 전선희, 곽종철, 송근주, 기재진 시인, 김복희 수필가 등이 수상했다. ▲한국문학 올해의 우수작품상 김노경, 유영서, 최이천시인 ▲한국문학 올해의 작품상에는 황다연, 민만규, 윤재철, 박진표, 하은혜, 장용순, 주야옥 시인 등이 각각 수상을 했으며 ▲한국문학 예술인 금상 ; 이정원, 전경자 시인 ▲한국문화 예술인 금상 ; 구분옥, 백승운, 김재덕, 이종숙, 기영석 시인 ▲한국문학 발전상 ; 염경희, 이문희, 김정섭, 남원자, 은 별, 박치준, 김옥순 시인 ▲한국문학 올해의 시인상 ; 김수용, 황영칠, 최하정, 강순옥, 박남숙, 박기숙, 이만우 시인 등이다. ▲한국문학 향토문학상 ; 서석노, 이고은, 심성옥, 신창홍, 신동진, 고연주, 이성구, 변상원, 김영전, 조하영, 심선애, 권미정, 배연옥, 김선자, 김경환, 김국현, 임종봉, 제갈일현, 이세복, 고옥선, 주선옥 등이 수상의 영애를 누렸다.

시상식에 앞서 협회 ‘김락호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로 인하여 여러 해 만나지 못하다가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잘 극복하고 이렇게 만나 반갑습니다. 코로나 시국에 힘들고 어려웠지만 그 속에서도 행복을 전하는 마음과 따뜻한 글 많이 집필하여 주시고 각자 주어진 자리에서 밝고 행복한 글로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는 문학인이 되시기를 바랍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