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서 '대구평생교육포럼' 개최
경북대서 '대구평생교육포럼' 개최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11.1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민-관-학, 평생교육 트렌드와 발전방향 모색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하 행복진흥원·원장 정순천) 평생교육진흥본부는 지역 평생교육 트렌드와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22 대구평생교육포럼’을 오는 14일 오후 2시30분, 경북대 글로벌프라자(1층 경하홀)와 유튜브 방송(배움이락TV)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대구시행복진흥원, ‘2022 대구평생교육포럼’ 안내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시행복진흥원, ‘2022 대구평생교육포럼’ 안내 포스터 대구시 제공

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의 인사말과 안중곤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시작되는 이번 포럼은 현영섭 경북대학교 교수가 ‘양극화 해소를 위한 평생교육 기회 확대’, 서창익 가람과 사람(주)대표는 ‘대구시 평생교육으로서의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에 나선다.

주제발표에 대한 토론회 좌장은 경상국립대학교 강현주 교수가 맡는다. 토론에는 송기찬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 교육협력정책관, 김소영 수성구평생학습관장, 이종현 ㈜이튜 총괄이사가 나서 지역 평생교육 발전에 대한 민-관-학계의 의견 교환과 함께 실시간 오픈채팅방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답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정순천 행복진흥원장은 “평생교육은 이제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필수’의 시대가 되었다”며, “이번 포럼으로 지역 평생교육은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행복진흥원 역시 향후 지역 평생교육 진흥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