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생활문화센터에서 ‘가을 동화’ 전시
대구생활문화센터에서 ‘가을 동화’ 전시
  • 염해일 기자
  • 승인 2022.10.0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시민갤러리 가을 시즌 기획전시
대구패턴디자인 연구회 회원들의 작품 전시 모습. 염해일 기자

대구생활문화센터(센터장 김찬극)는 2022년 10월 5일부터 10월 16일까지 대구생활문화센터 대전시실에서 '2022 시민갤러리 가을 시즌 기획 전시'로 대구패턴디자인 연구회와 아트이스트피자 회원들의 ‘가을 동화’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형형색색 단풍이 물든 맑은 가을 하늘을 보며 여느 때보다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가을에 20대부터 50대까지 여러 세대가 활동을 하고 있는 생활문화센터 동호회 회원들의 샘솟는 감성을 시각 언어로 표현한 전시회다.

대구패턴디자인 연구회 회원들의 핸드메이드 의상 전시 모습. 염해일 기자

대구패턴디자인 연구회는 섬유, 패션의 도시 대구에서 2016년에 설립된 동호회로 섬유, 미술, 텍스타일 디자인, 패션 디자인, 핸드메이드 공예 작품을 연구하는 30여 명의 회원들이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즉각적이고 대중성 있는 미술을 추구하는 아트이스트 피자 회원 28명은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며, 시대의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동호회 단체이다.

동호회 회원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한 가을 동화의 모습 염해일 기자

동호회 활동을 하면서 배우고, 만들고, 나눈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긴 작품들을 시민 갤러리에서 하나의 주제 안에 다양하게 표현된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아트이스트피자 동호회는 20대에서 30대가 주류를 이루는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호회 활동을 하면서 창작한 작품들로 정기적으로 기획 전시를 하고 있다. 서양미술사와 같은 예술의 전반적인 것을 스터디하고 미술관 투어 등 다양한 사회적 경험으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아트이스트피자 동호회 회원들의 작품 전시 모습. 염해일 기자

 패턴디자인 연구회 회원들은 텍스타일 디자인, 핸드메이드 의상, 가방, 소품, 프랑스 자수, 드레스 인형, 천연염색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 연구회 회원들은 생활공간을 아름답고 풍요롭게 꾸미고, 패션과 홈 인테리어 분야의 변화를 꾀하기 위하여 회원들과 함께 다양한 디자인 연구를 계획하고 있다.

아트이스트피자 동호회 회원들의 작품 전시 모습. 염해일 기자

대구생활문화센터장 김찬극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대구시민들의 참여도를 도모해 대구시 생활문화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