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티투어는 사랑을 싣고’ 10월 감사 이벤트
‘대구시티투어는 사랑을 싣고’ 10월 감사 이벤트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10.04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0일(월) 임산부의 날 맞아 임산부 대상 무료 투어 운영 등

헌혈자 및 시민 안전을 책임지는 경찰·소방공무원 및 출산 예정 임산부를 대상으로 대구시티투어 무료 탑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슬산코스 시티투어.  대구시 제공
비슬산코스 시티투어.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10월 한 달 동안 대구시티투어 무료탑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구시자원봉사센터와 헌혈의 집 2.28기념중앙공원센터에 대구시티투어 도심순환노선 무료탑승권을 각 200매씩 전달했다. 무료탑승권은 2022년도에 선발된 자원봉사유공자와 10월 중 1회 이상 헌혈참여자를 대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24시간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경찰·소방공무원은 탑승 시 공무원증을 제시하면 무료 탑승이 가능하다.

또한 10월 10일(월) 임산부의 날을 맞아 ‘올해 출산 예정인 임산부 대상’으로 대구 ‘모두를 위한 관광지’에 선정된 ‘대구미술관’ 외 3곳을 테마코스로 진행할 예정이다. 투어는 10월 9일(일) 동반 1인 포함 무료로 진행되며, 대구시티투어홈페이지와 대구시관광협회(053-746-6407)로 예약하면 된다.

그리고 10월 중 ‘대구시티투어 타고 숨은 힐링찾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본 이벤트는 대구시티투어(도심순환코스, 테마코스)를 이용하고 코스 내 ‘생태관광지 2곳 이상 투어’ 후 SNS(인스타그램 등)와 대구시티투어 홈페이지 여행리뷰 게시판(https://www.daegucitytour.com)에 생태관광지에서 찍은 인증 사진과 해시태그(#대구시티투어 #내추럴대구 #생태관광지 #찾았다힐링대구)를 올리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념품은 동대구역관광안내소와 동성로관광안내소에서 수령 가능하며 선착순 200명 대상이다. 생태관광지는 두류공원, 앞산전망대, 수성못, 불로동고분군, 동화사, 사문진나루터, 디아크 등이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지역의 숨은 영웅들에게 깊이 감사드리고, 여행하기 좋은 계절에 대구시티투어를 마음껏 즐기고 체험해보길 바라며, 풍성한 이벤트와 더불어 대구시티투어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