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구벌굿라이프협의체 사회공헌 아이디어공모전 시상식
달구벌굿라이프협의체 사회공헌 아이디어공모전 시상식
  • 정신교 기자
  • 승인 2022.08.2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 비영리·사회적경제단체 부문 대상에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

경북대 등 지역 7개 기관이 참여하는 대구지역 사회공헌활동 연합체인 달구벌굿라이프협의체가 22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인 ‘2022 대구 ESG사회공헌 파트너스데이’ 발표대회와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복지, 환경보호 및 에너지 절감 등 기업의 ESG경영 실천 방법에 대한 참신하고 다양한 활동’을 주제로, 전국 대학생 부문과 대구·경북 비영리·사회적경제단체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접수된 총 36팀의 아이디어 중 서류심사와 컨설팅을 거쳐 총 15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진출팀은 발표대회에서 제안한 아이디어를 설명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경북 비영리·사회적경제단체 부문 대상은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이 차지했다. 전국 대학생 부문에는 붉은장미단(경북대)팀 등 6팀이 달구벌굿라이프협의체의 참여기관장상을 각각 받았다.

신창환 경북대 지역사회공헌센터장은 “소셜 리빙랩을 통해 지역사회공헌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대상 아이디어는 서울에서 열리는 ‘사회공헌 파트너스데이’ 참여 기회와 함께 기업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달구벌굿라이프협의체는 대구지역의 대학, 기업 및 공공기관이 함께 협력사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Collective Impact) 창출을 위해 지난 6월 출범한 협의체이다. 협의체 참여기관은 경북대학교(총장 홍원화),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병주),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 대구시설공단(이사장 최길영), 대구텍(대표이사 한현준),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정대화)이다.

2022 달구벌굿라이프협의체 공모전 시상식. 경북대 제공
2022 달구벌굿라이프협의체 공모전 시상식. 경북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