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재가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 평가 간담회 개최
경북 재가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 평가 간담회 개최
  • 백금화 기자
  • 승인 2022.07.1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담회는 구별로 나누어 행복도우미, 반찬 수급자, 자원봉사자, 실무자와 함께 실시
간담회후 기념촬영  경북경로당광역지원센터 제공
간담회후 기념촬영 경북경로당광역지원센터 제공

(사)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경로당광역지원센터(센터장 김월선)에서는 「2022년도 경북 재가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 종료에 따른 평가 간담회」를 7월 11일에 의성군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구별로 실시하였다.

구별 간담회 모습  경북경로당광역지원센터 제공
구별 간담회 모습  경북경로당광역지원센터 제공
구별 간담회 모습  경북경로당광역지원센터 제공
구별 간담회 모습 경북경로당광역지원센터 제공
구별 간담회 모습  경북경로당광역지원센터 제공
구별 간담회 모습 경북경로당광역지원센터 제공

경북 재가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은 경북공동모금회에서 3억원의 지원으로 도내 2,000여명의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10회에 걸쳐 밑반찬을 지원한 사업이다.

간담회에서는 2022년도 사업 추진 중 어려운 점, 보람 있었던 점, 건의 사항 등을 발표하고 설문조사도 가졌다. 또한 2023년도 사업에 반영코자 구별 구분으로 경로당프로그램관리자, 행복도우미, 자원봉사자 및 반찬 지원 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그 간의 노고를 치하하기도 하였다.

행복도우미 및 자원봉사자들은 독거노인들이 제때,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 있었다는 말씀을 들었을 때 보람을 느꼈고 고마움의 눈물을 보일때는 같이 울었다 하며 10회 지원으로 종료됨을 안타까워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대상어르신들도 10회로 반찬지원이 종료됨이 무척 아쉬워하며 내년에도 꼭 지원될 수 있도록 부탁하였다.

간담회후에 내년을 기약하며   ​간담회 마친후 내년을 기약하며 기념촬영   경북경로당광역지원센터 제공​
간담회후에 내년을 기약하며 ​간담회 마친후 내년을 기약하며 기념촬영
경북경로당광역지원센터 제공​

김월선 센터장은 “2023년에도 이 사업이 추진된다면 좋은 의견들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독거 어르신들이 더욱 행복하고 건강하게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