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길 쓰레기 치워 청결한 환경 조성 '거리 지킴이'
골목길 쓰레기 치워 청결한 환경 조성 '거리 지킴이'
  • 전태행 기자
  • 승인 2022.04.11 17: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범물 노인 복지관 우리 동네 거리 지킴이
범물 노인 복지관 전경      전태행기자
범물 노인 복지관 전경   전태행기자

대구 범물 노인복지관(관장 우지연)은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을 돕고 경제활동 기회를 제공해 활기찬 에너지를 불어 넣어주기 위해‘우리 동네 거리 지킴이’사업을 하고 있다.

​활동 내용은 우리 동네 거리 지킴이 사업을 통해 환경미화원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골목길 내 쓰레기를 치워 청결한 환경을 조성하며 수성구 내 범물동, 지산동, 상동, 황금동, 중동, 파동등 수성구 일대에서 거리 및 환경개선, 거리환경 점검 통한 거리 속 불편사항과 위험요소 등을 파악하고 체크리스트를 통해 파악된 사항을 구청 또는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공유한다.

환경정리         전태행 기자
 어르신들이 청결한 환경 조성에 쓰래기 줍고 있다.    전태행 기자

사업의 기간은 2022년 1월 3일부터  2022년 11월 30일까지이며 참여 조건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로 주 2~3회 일 3시간 월 30시간 월 27만 원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범물 노인 복지관 관계자는 "사회생활 은퇴 후 집에서 무료하게 지내다 보니 힘들고 외로워지고 상실감을 느끼게 되는데 어르신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해 청결한 골목길을 조성하고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도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모니터링을 하는 정송은 복지사는 어르신에게 수고하신다며 따뜻한 인사를 전하고, 행동강령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담당 복지사가  팀장께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전태행 기자
담당 복지사가 팀장께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전태행 기자

동네지킴이 어르신들은 일을 함으로써 약간의 수입이 생기고 함께하는 친구들도 만나고, 생활에 기쁘고 즐거운 대화을 하며 삶의 보람도 느낀다고 말했다.

대구 범물 노인복지관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안로 99(범물동 1288)에 위치하고 있으며, 노인일자리는 범물노인복지관(☎️053-767-1288 팩스 053-767-128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