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개도국 대상 ‘의료산업육성정책 역량강화’ 비대면 연수
케이메디허브, 개도국 대상 ‘의료산업육성정책 역량강화’ 비대면 연수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02.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협력단(이하 코이카) 주관 글로벌 연수사업, 2022년부터 2년간 개발도상국 성장 지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케이메디허브)은 한국국제협력단(이하 코이카)이 주관하는 글로벌 연수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부터 2년간 개도국 대상 ‘의료산업육성정책 역량강화’ 연수를 추진한다.

케이메디허브 전경. 대구시 제공
케이메디허브 전경. 대구시 제공

코이카 글로벌 연수사업은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한국의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22년에는 세계적인 코로나 상황으로 온라인 비대면 연수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케이메디허브는 대구지역의 감염병 대응체계와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를 통한 지역 의료산업 육성전략 그리고 현재 추진 중인 의료기술시험연수원 등 신규 인프라의 기능과 역할을 개도국에 공유할 예정이다.
 
대구지역을 비롯한 국내 의료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역 내 유관기관 및 대학과 협업하여 체계적인 연수 커리큘럼을 운영할 계획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재단이 국내 인력 양성을 넘어 해외 인력 양성까지 교육기능의 범위를 확장하게 되었다”라며 “지역 내 유관기관, 대학과 협력하여 재단이 국내 의료산업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는 교두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