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여성들이여, 굿잡카페에서 새 직장 찾으세요
대구 여성들이여, 굿잡카페에서 새 직장 찾으세요
  • 류영길 기자
  • 승인 2021.11.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여성회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15일 오전11시 핸즈커피 운암역점에서
취업상담 및 무료 직업적성검사 실시
요양병원 등 지역 8개 구인업체 참여
현장면접과 기업추천으로 28명 채용 계획
여성 재취업을 위해 마련된 굿잡카페
여성 재취업을 위해 마련된 굿잡카페

대구시 여성회관(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은 15일 오전 11시 북구 태전동 핸즈커피 운암역점에서 미취업 및 경력단절 여성을 찾아가는 취업상담서비스 ‘굿잡(Good Job)카페’행사를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한다.

미취업 여성과 경력단절 여성들이 굿잡카페(핸즈커피 운암역점)에서 본인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심층 취업상담, 현장면접과 더불어 진로 설정과 직종 추천을 위한 무료 직업적성검사도 실시한다.

또 지역 구인업체 8개 사가 참여해, 여성인력 28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은 굿잡카페(핸즈커피 운암역점)에서 현장면접 후 바로 채용하는 직접채용(12명)과 현장에 나오지 못하는 기업체를 위해 구직자를 해당 기업에 추천하는 간접채용방식(16명)으로 진행한다.

주요 일자리 직종은 웹디자이너, 물류사원, 요양보호사, 단순제조 분야이다.

현장면접업체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대구탑노인전문요양원 등 2개소이며 간접채용업체는 프렌즈플럿, 맘편한약국, 강북요양병원, 부영산업,올바른푸드대구경북점, 주식회사 지유티엠 등 6개소이다.

찾아가는 여성 재취업 도우미 굿잡버스
찾아가는 여성 재취업 도우미 굿잡버스

‘굿잡(Good Job)버스&카페’는 결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해 전문취업 상담사와 구인기업체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찾아가 취업상담, 직업적성검사,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는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여성일자리 취업상담서비스다.

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여성의 지속적인 고용유지를 위한 첫월급 축하day, 취업자 힐링day,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자의 직장 내 구성원과의 소통을 돕고 직장적응 및 근로의욕 고취로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사후지원서비스도 병행 실시하고 있다.

김영옥 대구시 여성회관장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좋은 일자리 정보와 취업상담으로 재취업에 꼭 성공하기 바라며, 일자리가 필요한 여성 곁에는 항상 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함께 하겠다” 말했다.

당일 현장방문이 어렵거나 여성일자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주저 없이 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803-7230~7)로 문의하면 경력, 연령, 희망직종 등을 고려한 맞춤형 직업상담과 취업연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