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복지박람회 개최
100세 시대 복지박람회 개최
  • 현태덕 기자
  • 승인 2021.08.10 17: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테크, 생활용품, 복지 기기, 건강식품, 캠핑과 레저 등 400여 개 전시 부스(booth)
계명대 평생교육원 모델학 전공 시니어들이 출연하는 퍼포먼스 패션쇼
100세 시대 복지박람회 안내 포스터
100세 시대 복지박람회 안내 포스터

 

100세 시대를 대비하는 복지박람회가 8월 13일(금요일)부터 15일(토요일)까지 대구 엑스코 서관 1층 1홀과 2홀에서 열린다. (사)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등이 주최하고, ㈜피오씨디씨 등이 주관한다. 평균 수명이 늘어나 100세 시대가 도래하는 것에 대비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전시회와 패션쇼 등이 열린다. 100세 시대 복지박람회 입장료는 없다.

전시회로는 재테크, 생활용품, 복지 기기, 건강식품, 캠핑과 레저 등에 관한 것을 홍보하고 상담하는 부스(booth) 400여 개가 설치된다고 한다. 재테크는 금융회사 및 보험회사에서 재테크 상품에 대해서 무료 상담을 해준다. 생활용품에서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신상품을 홍보한다. 복지 기기로는 건강 관리에 필요한 기기, 척추 온열 마사지기, 발 마사지기, 척추기기 등을 전시하는데 관람자가 체험해볼 수 있다고 한다. 건강식품 코너에서는 유산균, 홍삼 등 건강 보조식품을 전시한다. 캠핑 및 레저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용품도 전시된다.

이 행사에서 두드러진 것은 외모 지상주의가 아닌 매력 지상주의 시대를 살아가는 시니어들을 위한 시니어 퍼포먼스 패션쇼이다. 계명대학교 평생교육원 모델학전공에서 주관하는 패션쇼이다. 외모보다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매력으로 발산하는 시니어들이 모델로 등장하여 멋과 품격이 있는 시니어의 모습을 보여준다. 출연하는 모델은 계명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모델학을 전공하는 시니어들인데 90살 할아버지 모델도 등장한다고 한다. 모델이 입는 의상은 계명대학교 패션디자인학 전공 학생들이 제작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