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소재 의료기기 제조업 외길, 생기메디온 이동인 대표
천연소재 의료기기 제조업 외길, 생기메디온 이동인 대표
  • 이상유 기자
  • 승인 2021.06.23 10:00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제조업 1등급, 벤처기업가.
20여 년 한 우물만 판 국제경영학 박사.
국민건강에 이바지한다는 사명감으로 일해.
집무중인 이동인 대표. 이상유 기자.
집무 중인 이동인 대표. 이상유 기자.

“긴 세월 신념 하나로 버티다 보니 이렇게 살아남았습니다.”

경북 청도군 화양읍 유등리에 있는 (주) 생기메디온 본사 사무실에서 만난 이동인 대표(60)의 첫 마디다. 이 대표는 국제경영학 박사로 한때 교수, 국회의원 사무국장, 복지법인 재단 이사장 등을 역임하였다. 이 대표는 ‘천연소재를 활용한 건강 관련 사업이 언젠가는 빛을 볼 날이 올 것’이라는 확신으로 의료기기 제조업 분야에 뛰어들어 20여 년 한 길을 걸어온 집념의 기업가다.

경북 청도에 있는 주) 생기메디온 공장. 이상유 기자.
경북 청도에 있는 (주) 생기메디온 공장. 이상유 기자.

- 건강 관련 사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특별한 동기가 있었습니까?

▶ 저는 한때, 건강을 자신하며 몸을 돌보지 않고 일에만 매달렸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는 사이에 병명도 알 수 없는 온갖 질병이 찾아와 몸이 망가지고 정신적 스트레스 등으로 건강이 심각한 상태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때, 친지의 소개로 쑥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 효과로 무너진 건강을 되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천연소재를 통한 건강제품이 사람을 살리고 건강을 지켜준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고 이 분야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사람의 생명과 건강을 위하는 것보다 소중한 일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 회사 소개와 그동안의 성장 과정에 대해 말씀해 주시지요?

▶ 저희 (주) 생기메디온은 약쑥, 천연 황토, 천연 숯 등을 활용해 전통 쑥뜸의 맥을 잇기 위해 설립된 의료기기 제조업 1등급 허가업체이자 벤처기업입니다.

그동안 다양한 건강제품의 연구, 개발과 체험장 운영 등 국민건강을 위해 20여 년 한 길을 걸어왔습니다. 어려움도 많았지만 성공할 수 있다는 집념 하나로 버텨냈습니다.

그동안의 업적이라면▴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 제조업 1등급 허가 ▴GMP 품질 적합인증 획득 ▴황토쑥뜸봉 발명 특허 등록 ▴좌훈기 발명 특허 등록 ▴반신욕 좌훈기 발명 특허 등록 ▴쑥뜸기 특허 등록 ▴생기 쑥뜸기 서비스등록 ▴쑥뜸침대 발명 특허 등록 ▴발뜸기 발명 특허 등록 ▴전기안전, 전자파 검사 인증 ▴벤처기업 인증 등 꾸준한 연구, 개발, 생산, 홍보 등으로 이제 이 분야에서는 어느 정도 위치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300여 개의 거래처와 가맹점을 두고 국민건강을 위해 활발하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종 특허증 및 인가증이 그간의 실적을 말해주고 있다. 주)생기메디온 제공
각종 특허증 및 인가증이 그간의 실적을 말해주고 있다. (주)생기메디온 제공
 

- 회사에서 생산되는 주요 제품과 그 효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해 주시지요?

▶ 요즈음 코로나 19 감염증으로 모든 국민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만 우리 몸에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최고 방법 중의 하나가 쑥뜸입니다. 쑥뜸은 2500년 전부터 민간치료 방법으로 널리 활용되어 온 가장 오래되고 검증된 치료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의 쑥뜸 제품으로는 누구나 가정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황토로 만든 쑥뜸기, 무릎뜸기 ▴반신욕과 좌훈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편백 반신욕 좌훈기 ▴누워서 편리하게 신장 허리, 폐유, 비장혈 등 3곳을 조절하면서 뜰 수 있는 뜸침대 ▴산후조리, 치질 등 간단하게 이동하면서 할 수 있는 가정용 좌훈기 등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모두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받았으며 특히, 연기와 냄새 없는 황토무연 쑥뜸볼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기타, 노약자나 산모, 생리통 관절통 등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근적외선 뜸벨트개발과 배에 바르면 뱃살이 빠지는 크림 ‘미나’, 미백효과가 뛰어난 눈주름 개선 ‘함치’는 많은 사람이 단골 제품으로 찾고 있으며, 잇몸을 튼튼히 하는 재피치약 역시 우리 회사의 개발 신제품입니다.

생기쑥뜸기 세트.  주)생기 메디온 제공
-

- 앞으로의 계획을 듣고 싶습니다.

▶쑥, 황토, 숯 등 천연 소재를 활용해 개발, 생산된 본사의 다양한 제품의 효능은 전국의 수많은 고객들이 체험을 통해서 입증했습니다.

우리 회사는 기업의 이윤보다는 국민건강에 이바지한다는 사명감으로 더 나은 제품의 연구개발은 물론, 더욱 많은 사람들이 적은 비용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각오입니다. 특히, ‘생기쑥뜸좌훈힐링카페’가 전국 방방곡곡으로 확산하여 많은 사람이 손쉽게 효과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노약자들이 많은 마을회관, 경로당이나 부녀회, 종교시설 등에 우리 제품이 공급되어 100세 시대 노년 건강의 지킴이 역할을 다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는 20여 년의 운영 노하우를 매뉴얼화하여 창업자 개개인에게 철저하게 전수하여 성공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문의: 080-530-7575)

생기쑥뜸 힐링카페. 주) 생기메디온 제공
생기쑥뜸 힐링카페. (주) 생기메디온 제공

자연소재를 활용한 건강제품을 개발하고 보급하는 일에 일생을 건 이동인 대표는 잠시도 편하게 있지 못하는 성격의 소유자로 백절불굴의 승부사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오늘 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이동인 대표와 (주) 생기메디온 공장에서 그야말로 살아있는 생기生氣를 듬뿍 받은 하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