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시대 희망을 콘택트하다' 이음 편지공모전
'언택트시대 희망을 콘택트하다' 이음 편지공모전
  • 박영희 (안젤라) 기자
  • 승인 2020.10.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서노인종합복지관...이음 편지공모전 실시!
성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달서구민을 위한 이음편지 공모전을 하고 있다.   '박영희 기자'
성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달서구민을 위한 이음 편지공모전 포스터. 박영희 기자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재경)은 이음 편지공모전을 개최한다. '언택트시대 희망을 콘택트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10월 2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손 편지, 한줄 메시지, 3행시 쓰기 등 3개 분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지친 가족들과 이웃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참여를 원하시는 어르신들과 주민들은 성서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우수작에 대해서는 상장과 함께 상품도 수여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말에 있을 예정이며 편지 낭독회도 함께 열린다.

조재경 관장은 “코로나19로 만남의 기회가 줄어들면서 코로나 우울증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많다”면서 “편지쓰기를 통해 서로를 생각하면서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성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어르신 맞춤 유튜브 채널 ‘성서 어르신TV’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로난19로 복지관 휴관이 길어지면서 운영이 중단된 사회교육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개설된 성서 어르신TV는 매주 새로운 영상 강좌로 정보화교실, 인문학교실, 건강교실, 댄스교실, 특별활동의 5개 카테고리 150여 편의 강좌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