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무료 배부 세대 당 2매~3매씩
마스크 무료 배부 세대 당 2매~3매씩
  • 정지순 기자
  • 승인 2020.03.0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수성구 동사무소마다 배부하는 마스크 수량 차이 있다?
마스크 배부에 주민들이 마스크 인수를 위해 체크를 하고 있다.  정 지순 기자
마스크 배부에 주민들이 마스크 인수를 위해 체크를 하고 있다. 정지순 기자
수성구 만촌1동 세대별 3매씩 배부 된 마스크 다.    정 지순 기자
수성구 만촌1동 세대별 3매씩 배부 된 마스크. 정지순 기자

2월 29일 오전 11시 전 후 대구 수성구는 만촌1동, 만촌2동, 각 동사무소를 통해 해당 주민 세대들에게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각 세대 당 KF94 마스크 2매~3매씩 무료 배부 되었다.

마스크를 받기 위해 줄을 서서 차례를 기자리는 주민들,    정 지순 기자
마스크를 받기 위해 줄을 서서 차례를 기다리는 주민들. 정지순 기자
마스크 받기위해 세대를 확인하고 있다.   정 지순 기자
마스크 받기위해 세대를 확인하고 있다. 정지순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마스크 품절로 구입이 제대로 안 되는 실정에서 대구시 에서는 각 동사무소를 통해 마스크를 배부하였다는 반가운 소식이다.

배부한 마스크는 만촌1동, 만촌2동 모두 같은 KF94  제품이다.

마스크는 KF94 제품이다.   정 지순 기자
마스크는 KF94 제품이다. 정지순 기자
마스크 배부에 세대별 확인하고 배부한다.   정 지순 기자
세대별로 확인하고 배부한다. 정지순 기자

 

문제는 수성구 만촌1동, 만촌2동 각 안내문에도 동마다 이날 배부하는 수량차이가 나게 되어 있고 실제로 차이가 나게 수량이 배부 되었다.

수성구 만촌1동은 세대 당 각 3매씩, 만촌2동은 각 세대 당 2매씩 배부되었다고 전해지자 2매씩 배부 받은 만촌 2동 주민들이 알고 불만이 높다.

수성구 만촌1동의 배부 안내문과 만촌2동의 배부 안내문이다.정 지순 기자
수성구 만촌1동과 만촌2동의 마스크 배부 안내문. 정지순 기자
수성구 만촌2동에 배부 된 KF94 마스크 이다.
수성구 만촌2동에 배부 된 KF94 마스크. 정지순 기자

코로나19 감염 확진자가 대구에서 계속 나오고 있는 심각한 현실에 심리적으로 불안감 상태로 지내는 같은 처지인데, 같은 수성구 가까이 있는 옆 동네와 차이가 있다는 사실에 원성이 높다.

2매씩 배부된 만촌 2동의 수성구 안내공문에도 보면 향후 마스크 수량에 따라 세대별 8매를 추가 배부한다고 되어 있지만, 우선에 2매씩 배부된 만촌 2동 주민들은 만촌 1동보다 차별을 느끼게 하는 것 같다며 이해가 안 된다는 것이다.

코로나19 여파로 대구시민들 불안과 고통이 말이 아닌데 어떻게 마스크 배부까지 이렇게 하는지? 마스크 공급에 따라 어려움이 있겠지만 처음부터 세대 당 3매씩이 안되면 세대 당 2매씩으로 배부하고 동마다 같은 수량이 배부가 되었으면 한다.

수성구쳥 관계 공무원들은 민원처리에 더 세심한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