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노인회 노인건강 증진을 위한 금연 업무협약
경북노인회 노인건강 증진을 위한 금연 업무협약
  • 강승훈 기자
  • 승인 2020.01.2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금연센터와 금연 홍보활동으로 노인건강증진에 기여

 

(사)대한노인회 경상북도연합회(회장 양재경)에서는 1. 28(화) 연합회 회의실에서 경북금연센터(센터장 이윤식, 안동의료원 원장)와 '어르신 건강 증진 및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금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는 참석자와 양 단체 소개, 양 단체장 인사, 업무협약의 취지와 역할 설명 후 본 협약서에 서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양 단체는 상호 협력을 위해 각종 정보와 인력, 시설을 공유하면서 금연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업무협약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기로 했다.

 

양재경 연합회장은 업무협약에 즈음한 인사말을 통해 “초고령사회, 100세 시대의 심화로 인한 각종 질병으로부터 자유롭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금연은 필수라고 강조하고 업무협약으로 보다 실질적인 업무 공조와 밝고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의료비도 절감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기대한다”면서 보다 적극적인 협업체계 유지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당부하였다.

이윤식 경북금연센터장은 답례 인사로 “정초부터 업무협약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신데 감사하다"면서 "어르신들의 만성질환으로부터 해방은 금연생활이 절대적이라며 각종 정보와 인력, 기술과 시설을 제공하여 행복한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며 상호 신뢰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