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이상화와 대구 달서구, 주민이 함께하는 상화로 문화축제
시인 이상화와 대구 달서구, 주민이 함께하는 상화로 문화축제
  • 장명희 기자
  • 승인 2019.11.0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서구, 2019 상화로 문화축제 개최!

대구 달서구는 11월 2일 오후 1시 상화기념관·이장가문화관 일원에서 주민 300여명과 함께 상화로 도시재생문화기행 주민협의체 주관으로 ‘2019 상화로 문화축제’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2019 상화로 문화축제에서 이상화 민족 시인의 정신을 다시 한 번 되새기기 위해 상화 백일장, 어린이 사생대회, ○×퀴즈, 시 낭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한빛태권도장의 태권도 시범과 도원레이크뷰, 월성푸르지오 주민 동아리의 기타 및 색소폰 연주, 국악밴드 나릿의 수준 높은 축하공연이 펼쳐졌으며, 다양한 현장 체험과 먹거리부스 운영으로 흥겨운 분위기의 축제를 선보였다. 

한편, 상화로 문화기행 조성사업은 도시활력증진지역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역사·문화 자원 발굴 육성 및 쾌적하고 특색 있는 거리조성으로 상화로 일원 띠녹지공간 환경개선사업, 보안등 개체 및 노후 가로 정비사업을 추진하였다.

향후 상화로 입체화 사업과 연계하여 특화거리 조성, 경관거점 개선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태훈 구청장은 “민족시인이자 독립운동가로써 신념과 기개를 꿋꿋이 지킨 이상화 시인의 기념관에서 행사를 개최하여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역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상화로 문화기행 조성사업을 통하여 주민들이 즐기고 체감할 수 있는 문화마을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부서 : 도시재생과 도시경관팀(☎053)667-3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