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생일상차려드리기’ 행사
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생일상차려드리기’ 행사
  • 강문일 기자
  • 승인 2019.10.23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생일상차려드리기’ 행사
울릉군 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박진동, 최동일 공동위원장)가 22일 ‘홀몸어르신 생일상차려드리기’ 행사를 가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번 행사는 ‘마을 행복플러스 DAY 사업’의 하나로 1년에 한 번 찾아오는 생일을 지나치기 쉬운 독거 노인들에게 이웃의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릉읍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어르신 한 분 한 분을 모시고 생신축가와 케이크 증정 등 맛있는 음식을 접대하고 축하의 인사를 드렸다.
‘마을 행복플러스 DAY 사업’ 후원자인 약소마을 식당(대표 정진)은 매번 행사에 생신상 음식을 후원하면서 울릉도 지역사회에서 나눔 문화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또 ‘울릉도 풍경 소리’ 동호인들의 어르신을 위한 작은 음악회는 행사장 분위기를 띠우고 자리를 빛냈다.

90세 이모 어르신은 “매년 생일을 홀로 쓸쓸하게 보냈는데 많은 사람들의 축하 속에 외롭지 않게 생일을 보낼 수 있어 행복하다”며 고마움의 인사를 전했다.

박진동 울릉읍장은 “가족의 따뜻한 정이 그리운 어르신들이 소박한 상차림이지만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지역
울릉군 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박진동, 최동일 공동위원장)가 22일 ‘홀몸어르신 생일상차려드리기’ 행사를 가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 사진제공 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