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행락철 힐링은 up하고, 마무리는 clean하게!
가을 행락철 힐링은 up하고, 마무리는 clean하게!
  • 장명희 기자
  • 승인 2019.10.06 0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달서구, 가을 행락철 용산역 ‘관광버스 쓰레기 불법투기 집중 단속’ 나서
대구 달서구는 10월 5일부터 11월 17일까지 가을 행락철을 맞아 달서구 용산역 일대에서 매주 주말 쓰레기 올바른 배출 홍보 및 불법투기 집중 단속에 나선다.

달서구는 가을 행락철을 맞아 일부 관광객들이 용산역 주변에 쓰레기를 불법으로 투기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매주 토, 일요일 14회에 걸쳐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구청 직원,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원 등 14개반 30명을 특별 단속반으로 편성,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관광버스 도착시간대에 맞춰 종량제 봉투 미사용, 음식물 쓰레기 등 불법투기 쓰레기에 대해서 집중 단속을 실시,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에 나선다.

쓰레기 불법투기 적발 시 20만원부터 최고 100만원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용산역 일대에 홍보 현수막을 걸고, 대구시내 관광버스업체 62개소 및 음식물 제공업체 44개소에 협조공문을 보내 용산역 부근에서의 음식물 용기 적치 금치 및 쓰레기를 버리지 못하도록 사전 안내하였다.

또한, 관광버스 기사를 위한 안내문(관광버스 내 쓰레기 되가져가기 안내)을 배부하여 철저한 ‘쓰레기 분리배출과 자기 쓰레기 되가져가기”를 적극 홍보하여 관광객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한편, 달서구는 2015년부터 봄·가을 행락철에 쓰레기 올바른 배출 홍보 및 불법투기 단속을 하여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태훈 구청장은 “이번 집중단속을 통해 용산역 주변 관광버스 쓰레기 불법투기가 근절되길 바라며, 쾌적한 도심 환경 조성을 위해 여행객 스스로 쓰레기 분리배출 및 줄이기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부서 : 청소과 폐기물팀(☎053)667-2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