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과학문화행사 ‘대한민국! 과학에 물들다’ 개최
가을 과학문화행사 ‘대한민국! 과학에 물들다’ 개최
  • 장명희 기자
  • 승인 2019.10.0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3~27. 매 주말·공휴일

국립대구과학관은 개천절과 한글날을 맞아 10월 3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 가을 과학문화행사 ‘대한민국! 과학에 물들다’를 과학관 1층 중앙홀에서 개최한다.

‘한글! 하늘을 열고(개천절) 가을을 물들이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의 위대함과 한글의 중요성을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한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이번 행사 주제에 맞춰 △우리 꽃, 무궁화 만들기 △우리나라 종이방향제 만들기 △한글 비누 만들기 △전통 손거울 만들기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총 8개의 과학체험부스를 마련해 참가자에게 즐거운 과학체험을 즐기며 나라사랑을 느끼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글날을 기념해 6일, 9일에는 세종대왕과 훈민정음 창제 원리를 알아보는 이달의 기획해설 ‘나랏말싸미’를 진행해 한글의 과학적 우수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또한, 오는 19일, 20일에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문화예술 공연인 △움직여보자, 놀이로 하는 행위예술! △간아늠과 함께 떠나는 아일랜드 음악여행 공연을 개최해 가족과 함께 가을 나들이를 나온 관람객에게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김주한 국립대구과학관장은 “완연한 가을날을 즐기며 과학관에서 애국심을 고취하고 과학의 흥미를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일정 및 프로그램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국립대구과학관 전시운영실 운영원 제민지(053-670-6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