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직원 160여 명, 와룡시장에서 장보기
대구시교육청 직원 160여 명, 와룡시장에서 장보기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9.1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를 펼쳐 상인들에게 큰 힘이 되다!
대구시 교육청 직원들이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9월 10일(화) 오후 4시 대구 달서구 신당동에 위치한 와룡시장을 찾아 전통시장에 힘이 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쳤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상권 위축과 매출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의 소비를 진작시키고,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강은희 교육감과 교육지원청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 교육청 직원 160여 명이 참석하였다. 달서구에 위치한 와룡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판매촉진 및 활성화를 위해 사전에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으로 추석맞이 제수용품과 식재료 및 생필품 등을 구매하였다. 대구시의회 송영헌 의원도 동참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와룡시장 상인연합회 회장은 “대구시교육청의 방문으로 와룡시장에 활기가 넘쳤다.”며, “공공기관에서 전통시장에 관심을 갖고 방문해 줘 상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풍성한 한가위만큼 상인들 가정에도 행복이 넘쳐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규모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정기적으로 가져 지역 전통시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