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농식품부, '추석 명절 농식품 구매 활성화 캠페인' 실시
대한상의-농식품부, '추석 명절 농식품 구매 활성화 캠페인' 실시
  • 도창종 기자
  • 승인 2019.08.2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는 추석을 앞두고 우리 농식품 소비 확대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전개한다.(사진)

농식품 소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추석을 맞아, 기업들이 우리 농식품 소비 진작에 적극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작년 추석 이어 이번 추석에도 참여한다.

특히 올해는 이른 추석이라서 제사용품을 중심으로 농산물 수급 안정을 위해 적극적인 수요처 발굴이 필요한 만큼, 주요 지역 상공회의소에서도 지자체와 함께 홍보 판촉 행사를 여는 등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대한상의와 농식품부는 '우수 농식품 모음집'과 공동명의 홍보 포스터 등을 대한상의 회원 기업, 지역상의 등에 배포해, 추석 선물용으로 우리 농식품의 구매 활성화를 유도할 예정이다.

모음집에는 각종 품평회에서 입상했거나, 지자체 등에서 추천한 우수 농식품, 식품명인 제품 등 276개 품목이 수록됐다.

대구, 광주, 춘천, 청주 등 주요 지역 상의에서도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홍보·판매관 운영, 홍보물 배포 등 공동 캠페인을 펼치며 전국적인 붐업을 유도할 계획이며, 모음집은 정부 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350여개), 금융권 등 400여 곳에도 배포해, 우리 농식품 구매 활성화를 홍보한다.

모음집에 수록된 상품들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