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제5회 팜터지고 펀한 농업, 농촌 영상 공모전' 개최
농정원 '제5회 팜터지고 펀한 농업, 농촌 영상 공모전' 개최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3.06.20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기간 6월 9일부터 8월 13일까지, 대상 500만원
농업. 농촌 영상 공모전.
'농업. 농촌 영상 공모전' 홍보포스터 모습.  사진 농정원 제공.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이 ‘제5회 팜터지고 펀한 농업·농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월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총 3가지로 ▲힐링과 치유를 제공하는 안식처로서의 농업·농촌 ▲미래 경제 성장을 이끄는 우리 농업·농촌의 동력 ▲최첨단, 스마트한 우리 농업·농촌이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개인 혹은 단체 3인 이하).

출품 규격은 영상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웹 다큐, 단편영화,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인포그래픽 등) 모든 분야를 접수하며, 시간은 30초~3분으로 제한한다. 접수 기간은 6월 9일부터 8월 13일까지이며,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참가할 수 있다.

제5회 팜터지고 펀한 농업·농촌 영상 공모전의 총 시상 내역은 2300만원이며, 대상의 경우 5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제5회 팜터지고 펀한 농업·농촌 영상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은 농식품 분야의 인재를 키워내는 교육, 농촌 가치 및 우리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홍보, 스마트팜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농업 현장에 반영하는 정보화 사업, 귀농·귀촌과 국제 통상·협력 업무를 담당하는 준정부기관이다.